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설정하기,
TISTORY 2020. 10. 15.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이제 애드핏에서도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신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블로그 관리 > 수익에서 '애드핏을 연동'해, '심사 승인'돼야 합니다.
- 애드핏 관리 메뉴의 '광고 설정'에서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를 'ON' 상태로 설정해야 합니다.
에디터에서 광고 추가하기
이렇게 애드핏 관리에서 설정했다면, 에디터에서 글 작성 시 광고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옮기고, 에디터 우측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광고'를 클릭합니다.
- 본문 중간에 노출할 광고 사이즈를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추가된 광고를 확인하세요.
- (참고) 추가된 광고는 삭제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첨부 이미지와 유사)
Q&A
Q. 본문 중간 광고는 설정하면 모든 글에 적용되나요?
- 아쉽게도 아닙니다.
본문 중간 광고는 직접 글마다 에디터에서 추가해야 합니다.
콘텐츠마다 적절한 중간 위치가 모두 다르고, 사용하는 분이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에디터에서 직접 넣는 것이 효과적이라 판단했습니다.
Q. 본문 중간 광고는 왜 1개만 설정되나요?
-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입니다.
각 광고 위치에 여러 건의 광고를 설정할 경우 다소 복잡한 동선이 추가됨을 확인했습니다.
처음 수익과 광고 설정을 기능을 선보일 때는 '편의성을 우선 고려'했습니다.
이후 충분한 의견 수렴 및 검토를 거쳐 '수익 효과를 높이면서도, 편리한 광고 설정'을 위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Q. 본문 중간 광고는 애드핏만 지원하는 이유가 있나요?
- 첫째,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로서 본문 중간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둘째, 광고 위치 및 광고 단위는 구글과의 협업 과정에서 정해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광고 위치 및 광고 단위는 충분한 의견 수렴 및 검토를 거쳐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제안과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애드핏 사용 가이드
티스토리(Tistory)는 대한민국의 가입형/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다.
2006년 5월 25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태터앤컴퍼니(TNC)가 함께 공동운영을 시작했으나, 서비스 시작 1년 2개월 만인 2007년 7월 10일에 모든 서비스의 운영권이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이관되었다.
- 편리성
티스토리는 태터툴즈라는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서비스형 블로그에 옮겨둔 것이다.
서버를 직접 설정하고, 아파치 웹 서버, MySQL, PHP등에 적응하기 어려운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태터툴즈의 소스를 거의 그대로 가져와서,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처럼 서비스를 시작했다.
- 가입형
티스토리는 위지위그(화면에 나타난 것을 그대로 HTML로 바꿔주는 기능으로, 위지윅이라고도 함)을 사용하여 HTML을 다룰줄 모르더라도 글, 댓글, 엮인글(트랙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가입형 블로그의 측면도 존재한다.
- 설치형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는 다르게 티스토리는 스킨을 이루는 HTML 편집, 리퍼러 로그, 방문자 기록 등을 사용할 수 있어 덜 자유로운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 질린 사람들이나, HTML 프로그래밍을 다룰줄 아는 고급 사용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태터툴즈에서 제공했던 스킨, 플러그인등 외부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다.
단, 성능상의 이유로 플러그인 기능은 사용자가 자유로이 추가/수정할 수 없으며, 서비스운영자들이 선별 탑재-연동하고 있다.
- 초대장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기존의 블로그 운영자가 새 사람들을 초대하는 초대장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러한 초대장을 얻기위한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이다.
초대장은 이메일을 통해 가입 링크가 발송되는 방식이며, 일단 가입이 되면 글이나 방문자수, 댓글수의 실적에 따라 초대장이 발급되어 또 새로운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다.
그러나 2018년 하반기에 초대장이 12년만에 폐지되었다.
이름
티스토리는 태터툴즈의 첫머리 글자인 T와 히스토리의 History의 합성어이다.
초기 기획멤버들의 의기투합으로 만들어진 이름으로서,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개인의 역사를 담는 서비스형 블로그를 만든다는 의미로 선정된 이름이다.
역사
- 5월 25일 - 다음과 TNC, 닫힌 시험판(클로즈드 베타테스트) 시작. 초대권을 발부받은 200명으로 시작.
- 6월 27일 - 독립 도메인 기능, 백업기능 지원 시작.
- 7월 27일 - 태터툴즈 기반 서비스형 블로그 '이노리'(innori)와 통합
- 12월 7일 - 오픈 베타 시작. 제2세대 블로그 마케팅 시작
- 2월 27일 - BlogAPI, CallBack 플러그인 추가
- 5월 2일 - '태터 데스크' 베타 테스트 시작 (100명)
- 5월 12일 - '태터 데스크' 베타 테스트 종료
- 5월 18일 - '태터 데스크' 정식 서비스 시작
- 5월 25일 - Tistory.com 서비스 오픈 1주년
- 7월 10일 - 서비스 운영권이 다음에게 모두 이관됨
- 8월 16일 - Daum 블로거뉴스 플러그인 오픈
- 8월 28일 - '스킨 위자드' 베타 테스트 시작 (100명)
- 9월 4일 - '스킨 위자드' 베타 테스트 종료
- 9월 19일 - '나의 과거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추가
- 9월 21일 - 백일장 이벤트 실시
- 11월 8일 - 정식 서비스 시작, 사용자 전용 포럼, 스킨위자드 정식오픈
- 12월 - 티스토리 커피차 프로모션 - IT 기업편
- 1월 9일 - 스팟플렉스 발행/통계 플러그인 오픈
- 1월 24일 - anyBGM 플러그인 서비스 종료
- 1월 28일 - Daum검색창 플러그인 오픈
- 1월 31일 - 책DB첨부 플러그인 오픈
- 3월 7일 - 이미지 업로더 다음 플래시 업로더로 교체, 멀티 사진 첨부,간단 편집 등이 어도비 플래시로 구현
- 3월 14일 - 발행 플러그인 제작 가이드 배포 시작
- 3월 20일 -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제한적 본인확인제 (부분 실명제) 시작
- 6월 2일 - MSN 메신저 위젯 오픈
- 6월 2일 - 2차 티스토리 커피차 프로모션 - 대학교편
같이 보기
각주
- ↑ “tistory.com Competitive Analysis, Marketing Mix and Traffic—Alexa”. 《www.alexa.com》. 2021년 3월 20일에 확인함.
- ↑ 티스토리 공지 블로그 <서비스 운영 이관 안내> (2007.7.10) Archived 2007년 8월 14일 - 웨이백 머신
- ↑ 태터 & 컴퍼니가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Archived 2009년 1월 5일 - 웨이백 머신
- ↑ 이노리는 티스토리 이전, 태터툴즈 기반의 가입형 블로그였다. 2006년 7월 27일 통합되었다.
외부 링크
- 티스토리 - 공식 웹사이트
관련 서비스
https://blog.naver.com/lovegets/221316701100?viewType=pc
개발자 관련
카카오포털커뮤니케이션컨텐츠쇼핑게임금융라이프종료 서비스관련 인물기타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치즈
- 아지트
- 다음 메일
- 다음 카페
- 티스토리
- 브런치
- 카카오페이지
- 카카오TV
- 카카오뮤직
- 카카오프렌즈
- 카카오 IX
- 다음 웹툰
- 1boon
- 스토리펀딩
- 카카오 선물하기
- 카카오 장보기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파머
- 다음 쇼핑
- 같이가치
- 메이커스
***~^0^~ 잠시 쉬어 가시죠!?
^^ 또 다른 youtu.be 영상, 아래 클릭 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 영상 조아요 구독 하시면 그 이익금 일부는 불우 이웃에 쓰여집니다ㅡ
구독 좋아요 는 무료 입니다,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0^-
##살맛 나는세상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설정하기 #TISTORY #티스토리 팀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 #블로그 관리 #수익에서 #애드핏을 연동'해 #심사 승인 #애드핏 관리 #메뉴 #광고 설정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를 'ON' 상태로 설정 #에디터에서 광고 추가하기 #애드핏 관리에서 설정 #에디터에서 글 작성 시 광고를 추가 #수익과 광고 설정을 기능을 선보일 때 #편의성을 우선 고려 #충분한 의견 수렴 #검토를 거쳐 '수익 효과를 높이면서 #편리한 광고 설정'을 위해 개선해 나가겠다 #본문 중간 광고 #애드핏만 지원하는 이유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 #본문 중간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 #광고 위치 #광고 단위 #구글과의 협업 과정 #광고 위치 #광고 단위 #충분한 의견 수렴 및 검토를 거쳐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 #제안과 의견 #애드핏 사용 가이드 #애드핏 연동하기 #애드핏 회원가입 #애드핏 매체 심사 #애드핏 광고 설정 #에디터에서 광고 추가하기 #애드핏 수익 통계 확인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치즈 #아지트 #다음 메일 #다음 카페 #티스토리 #브런치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V #팟플레이어 #살맛 나는세상 #본문 중간 광고 #애드핏만 지원하는 이유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 #본문 중간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 #광고 위치 #광고 단위 #구글과의 협업 과정 #광고 위치 #광고 단위 #충분한 의견 수렴 및 검토를 거쳐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 #제안과 의견 #애드핏 사용 가이드 #애드핏 연동하기 #애드핏 회원가입 #애드핏 매체 심사 #애드핏 광고 설정 #에디터에서 광고 추가하기 #애드핏 수익 통계 확인 #수익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