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3일 토요일

youtube,1

youtube,1

Susan의 편지 : 2021 년 우선 순위

  • Susan Wojcicki 저
  • 최고 경영자
  • 2021 년 1 월 26 일

CEO Susan Wojcicki는 2021 년 YouTube의 우선 순위에 대해 설명합니다.


크리에이터 경제 성장, 우리의 책임에 부응하고,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도록 돕고, YouTube의 미래를 위해 구축하고, 점점 더 복잡 해지는 규제 문제에 직면 한 전 세계 정부와 협력하는 것입니다.


2020 년에 대한 반성 

우리가 2021 년에 정착함에 따라,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지난 1 년 동안 우리가 겪었던 일을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회 의사당에 대한 가슴 아픈 공격, 대유행, 논쟁의 여지가있는 선거 시즌, 호주와 캘리포니아의 산불과 같은 자연 재해. 우리는 인종 정의를 옹호하기 위해 기한이 지난 순간에 모였고, 체계적인 인종 차별의 영향이 여전히 전 세계에서 매일 느껴지고 있음을 상기 시켰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YouTube는 우리가 떨어져있는 동안에도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YouTube는 우리가 떨어져 있어도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작년에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COVID-19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찾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재건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 다 더 많은 시청자가 YouTube 플랫폼을 찾았습니다. 


아티스트들이 YouTube를 가상 공간으로 만들어 팬에게 다가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Miley Cyrus ,  The Roots ,  Sebastián Yatra  는 COVID 셧다운으로 큰 타격을 입은 독립 장소를 지원하기 위해 180 만 달러를 모금 한 온라인 음악 축제 인 Save Our Stages 이니셔티브를 위해 함께 모였습니다  .


전염병은 우리의 디지털 생활을 가속화했습니다. 작년 1 분기 동안 전 세계 시청 시간이 25 % 증가했습니다. 2020 년은 YouTube 게임에서 가장 큰 해였습니다. YouTube에서 1,000 억 시간 이상의 게임 콘텐츠를 시청했습니다. 


상반기에 총 일일 실시간 스트리밍은 45 %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거실에서 공연하는 아티스트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회에 이르기까지 2020 년에 처음으로 50 만 개 이상의 채널이 라이브 스트리밍되었습니다.이 첫 번째 스트리밍 채널은 플랫폼에서 1,000 만 개 이상의 스트림을 차지했습니다. 그들은 Jorge & Mateus 와 같은 브라질 예술가들을 포함   했는데 , 그들은  그들의 차고에서 4 천만 번 이상 시청 된 콘서트 를 라이브 스트리밍했습니다 .


YouTube에서는 2020 년의 교훈을 새해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크리에이터 경제 성장, 우리의 책임에 부응하고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고 YouTube의 미래를위한 구축과 같은 핵심 우선 순위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점 더 복잡 해지는 규제 문제에 직면함에 따라 전 세계 정부와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 년 1 월 커뮤니티 서신 | 2021 년 우선 순위

2021 우선 순위

크리에이터 경제 성장


YouTube 경제는 2020 년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건전하고 튼튼합니다. 


작년에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YPP)에 가입 한 새 채널 수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제작자는 경제의 전반적인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차세대 미디어 회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Oxford Economics 보고서 에 따르면 YouTube의 창의적 생태계는 2019 년 미국 GDP에 약 160 억 달러를 기여하여 345,000 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전 세계의 다른 국가에서도 실질적인 영향을보고 있습니다. 2019 년 영국은 약 14 억 파운드가 영국 GDP와 30,000 개의 정규직 일자리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에서는 프랑스 GDP에 기여한 약 5 억 5,100 만 유로가 있으며 이는 정규직 15,000 개에 해당합니다.


모든 크리에이터는 채널을 시작하게 된 동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고유 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6 년 전, Brandon Reed 는 독신 아버지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는 학교로 돌아가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삶을주고 싶었지만 그럴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는 아이들이 잠자리에 든 후 늦은 밤에 YouTube 동영상을 보면서 애니메이션을 배웠고, 자신의 장편 만화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100 달러에 YouTube에서받은 첫 번째 수표를 기억합니다. 


현재 Brandon은 YouTube 채널을 통해 풀 타임으로 작업 하고 있으며 그의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2 억 5 천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Brandon은 YouTube에서 집을 찾아 혜택을받은 전 세계의 많은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일뿐입니다. 지난 3 년 동안 우리는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미디어 회사에 300 억 달러 이상을 지불했습니다.

Brandon Reed의 이야기 : 그의 미래 그리기

다가오는 해에 우리는 세 가지 주요 영역에서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책 투명성


크리에이터는 팀의 지원과 정책 작동 방식에 대한 투명성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YouTube는해야 할 일이 더 많음을 인식하고 2021 년에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YouTube 정책은 악용 및 악의적 인 행위자로부터 YouTube 커뮤니티를 보호하고 광고주가 계속 YouTube를 다시 방문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운영하는 규모에서 크리에이터가 커뮤니티 가이드의 변화를 따라 잡기 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수를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12 월에 저는 penguinz0 채널의 제작자 Charlie White  가 새로운 정책으로 인해 이전 동영상에 대한 경고를 받았다는 트윗  을 올린 후  이야기했습니다  . 이 상황은 다른 제작자가 공유 한 불만과 유사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토론을했고 Charlie는  그의 우려에 대한 우리의 반응에 대한 비디오 를 만들었습니다 . 


YouTube는 이러한 문제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올해 크리에이터를 돕기 위해 변경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수행 할 작업 중에는 정책의 투명성 향상, 크리에이터 지원 확대, 크리에이터 항소 절차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추가 수입원


우리의 음악 및 프리미엄 구독은 빠르게 성장하여 작년 3 분기에 3 천만 명 이상의 유료 회원에게 도달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는 시청자와 소통하고 수익을 다양화할 수있는 다른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Super Chat ,  Super Sticker 또는 YouTube의 채널 멤버십  에서  수익 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채널  수가 3 배 증가했습니다. 


인도의 제작자  Rachana Ranade  는 자신의 채널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금융 지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녀는 작년에 멤버십을 활성화했으며 이제 YouTube 수익의 대부분인 100,000 달러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크리에이터의 성공 지원


크리에이터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모든 크리에이터가 이러한 기회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특히 Black 커뮤니티의 크리에이터로부터 플랫폼에서의 경험에 대한 우려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크리에이터에게 신원을 밝히도록 요청하지 않기 때문에 YouTube의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대규모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는거야  시작  성별, 성적 취향, 인종 및 민족으로 우리를 제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미국에서 제작자를 요구. 이 정보는 제작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있는 시스템의 잠재적 인 격차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데이터를 수집 할 때 다양한 커뮤니티의 콘텐츠가 검색 및 검색 및 수익 창출에서 어떻게 취급되는지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궁극적으로 전체 YouTube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YouTube를 모두에게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의 관점을 공유해 주신 Black, LGBTQ + 및 Latinx 제작자 커뮤니티의 파트너십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책임에 부응


사람들이 우리 플랫폼에 올 때 고품질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책임에 대한 접근 방식을 계속 업데이트하는 것이 우선 순위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 정부가 정한 지침을 준수하면서 항상 개방성과 책임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책임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하는 것입니다 제거 내용 전문가, 실제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한다 일으키 권위 있고 신뢰할 수있는 내용, 현상 감소 경계선 내용의 전자 뷰 및 수익 창출을위한 우리의 더 높은 바를 충족 보상 제작자를. 


미국 선거 에 대한 광범위한 작업 외에도 우리는 전염병과 관련하여 특히 강력한 입장을 취했습니다. 우리 팀은 사람들과 신뢰할 수있는 정보를 연결하기 위해 전 세계 85 개 이상의 지역 보건 당국과 협의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입소문을 전파하려는 노력과 함께 우리는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COVID-19와 관련된 정보 패널에 4000 억 회 이상의 노출을 제공했습니다.


COVID-19에 대한 심각한 의학적 잘못된 정보를 제거하는 정책을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가 사기라고 말하거나 치료를받는 대신 의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치료법을 홍보하는 등의 행위를 금지했습니다. 우리는 과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기 위해 COVID-19 정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했으며 2 월 이후이 정책에 따라 50 만 개 이상의 동영상을 삭제했습니다.


우리는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적시에 정보와 연결하여 사람들이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돕고 싶습니다.”


예방 접종 :  이제 우리의 초점은 예방 접종의 가능성으로 향했습니다. 10 월에 YouTube에서 COVID-19 의료 잘못된 정보 정책을 확대하여 질병 통제 센터 또는 WHO와 같은 보건 당국의 합의에 위배되는 백신에 대한 콘텐츠를 삭제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와 백신에 대한 비디오 및 검색에 권위있는 출처를 가리키는 경고를 추가했습니다. 


우리는 도움 사람들에 의해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이해하려는  연결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릴 수있는시기 적절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또한 과학계가이 중요한 문제에 대해 대중과 소통하도록 돕고 싶습니다. 


우리 팀은 사람들이 백신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크리에이터의 홍보를 포함하여 우리가 사용할 수있는 모든 리소스를 사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작자는 Fat Joe가 Anthony Fauci 박사 와의 대화  ,  Roshni Mukherjee가 COVID-19 기간 동안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Manoj Sharma 박사 와의 대화를  포함하여 주요 보건 관리들과 60 개 이상의 인터뷰를 실시했습니다 . 


크리에이터 건강 인터뷰는 전 세계적으로 6,500 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대화가 더 많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건강 :  YouTube가 놀라운 건강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을 사용하여 절차와 수술을 연구하는 의대생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올해 우리는 전 세계 사용자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건강 정보를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기위한 노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미국 공중 보건 협회, 클리블랜드 클리닉 및 메이오 클리닉을 포함한 조직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유럽과 아시아를 포함한 YouTube에 권위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건강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만들 것입니다. Dr. Garth Graham  이이 이니셔티브를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


인종 정의 :  우리는 인종 정의 작업에 전념하고 모든 크리에이터가 플랫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확인 된 중요한 변경 사항 중 하나는 유해한 댓글로부터 크리에이터를 더 잘 보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한  시작  되었다 부적절한 코멘트 유튜브 Studio에서 새 필터를 테스트  자동으로 검토를 위해 보류 , 그래서 제작자를 읽을 수없는 옵션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YouTube의 핵심이며 크리에이터 웰빙 지원은 YouTube가하는 모든 일의 기본입니다. 우리는 그 책임을 다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YouTubeBlack Voices Fund 를 통해  전 세계의 흑인 경험에 대한 중요한 이야기를 YouTube로 가져와 흑인 목소리의 지적 능력, 존엄성, 기쁨을 강조하고 시청자에게 인종 정의에 대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초에 미국, 케냐, 영국,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나이지리아에서 온 132 명의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인 #YouTubeBlack Voices Class of 2021을 발표했습니다  . 우리는 올해 그들의 이야기를 증폭시키는 데 도움이되어 기쁩니다.


다음 달  에는 Black Lives Matter의 공동 창립자 Alicia Garza와 함께하는 BookTube 에피소드 와  우리 커뮤니티에서 체계적인 인종 차별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문을 검토하는 Glad You Asked 의 새 시즌을  포함하여 새로운 YouTube Originals로 흑인 역사의 달을 기념  합니다. .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도록 지원 

저를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하는 역할입니다. 저는 우리 플랫폼에서 새로운 것을 배운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그래서 Ipsos 연구에 대한 응답자의 77 %가 2020 년에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YouTube를 사용했다고 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경향은 우리가 집에서 일하고, 집에서 학교를 다니며, 우리의 삶을 격리에 적응 시켰기 때문에 유행병 기간 동안 커졌습니다. 실제로 제목에 '초보자'라는 단어가 포함 된 동영상은 3 월 중순 이후 10 억 회 이상 조회되었습니다. 


작년에 저는 YouTube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자르고, 냉장고를 고치고, 요가를 더하고, 비트 코인을 조사하고, 물리학 숙제를 돕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제작자는 격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Crash Course 와 Arizona State University (ASU) 는 작문 , 대수 등과 같은 중요한 학문 과목에 초점을 맞춘 Study Hall 이라는 시리즈를 만들어 따라하기 쉬운 형식으로 분류했습니다.


Eddie Woo 는 교사가 YouTube에서 시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동영상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실리콘 밸리에서 YouTube 채널을 맡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 Mayuko 는 기술 및 경력 조언으로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YouTube에서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YouTube가 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생각할 때 Josh Carroll 의 이야기가   눈에 띕니다. 


Josh는 YouTube에서 고급 수학을 배우고 물리학자가되었을 때 관리인으로 일하던 육군 베테랑입니다. 


YouTube에서 교육 콘텐츠에 참여하는 사용자 수를 두 배로 늘리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


또한 코딩, 비즈니스 및 언어와 같은 21 세기 기술을 교육하여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The Futur 와 같은 제작자 는 10 억 명의 사람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 도움을줍니다. 


수요가 많은 전문 기술을 배우는 것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우리의 노력에서 높은 목표를 달성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YouTube에서 교육 콘텐츠에 참여하는 사용자 수를 두 배로 늘리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Brandon 및 Josh와 같은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인 성취와 경제적 기회의 길을 안내 할 동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Joshua Carroll의 이야기 : 별에 도달

지금까지 전 세계 사람들이 YouTube에서 짧은 동영상을 시청하는 데 도움이되는 새로운 Shorts 플레이어의 동영상이 매일 35 억 건의 놀라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미래의 YouTube를위한 구축

내년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YouTube 기능에 대해 기대하는 몇 가지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제작

더 많은 사람들이 휴대 전화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동영상 편집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에서 YouTube Shorts 를 베타 테스트 하고 있으며 진입 장벽을 낮추어 차세대 모바일 제작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게되어 기쁩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 사람들이 YouTube에서 짧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Shorts 플레이어의 동영상이 일일 조회수가 35 억 회에 달합니다! 올해 더 많은 시장에 반바지를 확대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상업

또한 많은 사용자와 소비자가 구매하기 전에 YouTube에서 제품을 조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근 Talk Shoppe 연구에 따르면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의 70 %가 브랜드를 YouTube에서 본 결과 구매했다고 답했습니다. 


쇼핑을 YouTube 환경에 통합하게되어 기쁩니다. YouTube는 현재 사람들이 동영상에서 보는 제품을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미용 및 전자 제품 제작자 그룹과 함께 새로운 베타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올해 새로운 기능이 나올 예정 이니 업데이트를 기대해주세요.


거실

또한 시청자들은 가장 크고 최고의 화면에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보고 싶어합니다. 실제로 TV는 2020 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화면이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Living Room 앱의 모양, 느낌 및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이유입니다. 또한 광고주가 시청중인 더 많은 소비자에게 더 쉽게 도달 할 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거실 기기에 YouTube를 계속 제공하고 음성 내비게이션을 더욱 개선 할 것입니다. 제작자, 광고주 및 사용자를 위해 제품을 계속 개선 할 수있는 더 많은 기회가 있으며이 경험에 대한 건전한 투자를 계속 보게 될 것입니다.


규제 환경

2021 년에 중요한 초점이 될 또 다른 영역 인 규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폭력적 극단주의를 방지하고 플랫폼에서 영향력있는 운영을 조정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정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작년에 이러한 파트너십은 대유행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일하면서 엄청난 도움이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민, 교육, 인프라 및 의료와 같은 비즈니스 및 인력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정책 입안자들과 계속 협력 할 것입니다. 


우리가 이러한 노력을 계속함에 따라 기술 회사는 더 많은 조사와 규제 조치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에서 과거의 편지 , 나는 제 17 조 (이전 13), 유럽 연합 (EU) 저작권 지침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크리에이터의 의견은 크리에이터가 언어를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큰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전히 우려 할 부분이 있으며 유럽 국가들이 법안을 국내법으로 전환함에 따라 우리는 정책 입안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섹션 230에 대한 중요한 논쟁이있어 YouTube를 열어두고 인터넷에서 많은 양의 콘텐츠를 허용 할뿐만 아니라 플랫폼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정치적 스펙트럼의 양측은 그것을 수정하는 데 관심이 있지만 문제에 대해 정반대의 견해가 있고 무엇을해야하는지에 대한 합의가 부족합니다. 


유럽 ​​연합은 최근 온라인 연설에 큰 영향을 미칠 수있는 디지털 서비스 법 (DSA)을 도입했습니다. 이 과정이 진행됨에 따라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영국과 같은 정부가 유해한 콘텐츠에 대한 법률을 고려하고있는 정부와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는 크리에이터를 대신하여 계속해서 옹호하고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정책 입안자들이 자신의 결정이 여러분 모두에게 미칠 수있는 잠재적 영향을 이해하도록 할 것입니다.


앞을보고


우리는 모두 더 나은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 년에 어떤 일이 벌어 지든 YouTube의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의 작품은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우리 모두에게 기대할만한 이유를 제공 할 것입니다. 당신이하는 모든 일에 감사합니다.

 

Ipsos MORI는 2020 년 11 월 미국, 영국, FR, DE, JP, IN, BR, SA, EG에서 18 ~ 44 세 개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관련 주제

관심 목록

2020 년 6 월 커뮤니티 레터 | 내 중간 업데이트

2019 년 11 월 크리에이터 레터 | 올해의 업데이트

2019 년 5 월 크리에이터 레터 | 2019 년 우선 순위에 대한 업데이트


관련 기사

    • YOUTUBE 내부

Susan Wojcicki : YouTube 커뮤니티에 대한 중간 업데이트

15 세의 YouTube : 개인적인 여정과 앞으로 나아갈 길

Susan Wojcicki : 책임감을 통해 개방성 유지

2019 년 우선 순위에 대한 크리에이터 피드백 및 업데이트 해결

#크리에이터 #피드백 #업데이트 해결 #YouTube #크리에이터 #아티스트의 작품 #뮤니티를 구축 #유럽 ​​연합 3온라인 연설 #폭력적 극단주의를 방지하고 #플랫폼에서 영향력있는 운영을 조정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정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익 #작년 #파트너십 #대유행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도움 #이민 #교육 #인프라 #의료 #비즈니스 #인력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정책 입안자들과 계속 협력 할 것 #채널 #라이브 스트리밍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박근혜 풍자'에 동원된 이 그림,

박근혜 풍자'에 동원된 이 그림, 어떻게 미술사를 바꿨을까요???

인물

마이프로필 관리

박근혜전 대통령

출생1952년 2월 2일, 대구가족아버지박정희어머니육영수동생박근령박지만학력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 졸업경력2013.02.~2017.03. 제18대 대한민국 대통령수상2013.11. 영국 바스대십자훈장사이트 페이스북

정보제공 2014.01.24.정보

[죽은 예술가의 사회-69] 에두아르 마네 (화가, 1831~1883)

더러운 잠

2017년 1월 20일, 한 그림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 걸렸다. 그림 제목은 '더러운 잠'. 국정농단 사태로 위기에 몰린 박근혜 대통령을 풍자한 그림이었다.

화가는 침대에 나체로 누워 있는 여성 그림에 대통령 얼굴을 합성했다. 배경에는 침몰하는 세월호를 그렸다.

세월호가 좌초된 후 7시간 동안 대통령 행적은 묘연했다. '더러운 잠'은 대통령의 7시간을 겨냥한 그림이다.

이 그림 한 장에 나라가 들썩였다. 풍자 수위가 문제였다.

대통령을 수호했던 여당은 물론, 야당에서도 쓴소리가 나왔다.

야당 여성 의원은 성명서를 내며 '더러운 잠' 풍자 방식을 문제 삼았다.

권력자를 비판하기 위해 굳이 벌거벗은 여성 몸을 부각할 필요가 있느냐는 지적이었다.

표현의 자유를 내세우며 그림을 옹호한 사람도 있었다.  

이 사건은 풍자 전시회를 개최한 야당 의원이 징계받으며 일단락됐다.

대통령은 '더러운 잠' 전시 두 달 후 탄핵당했다. 

마네의 작품 `올랭피아`(1863).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을 풍자한 그림 `더러운 잠`은 이 작품을 패러디했다. /사진=오르세 미술관 소장

'더러운 잠'은 프랑스 화가 에두아르 마네 작품 '올랭피아'(1863)를 패러디했다.

150여 년 전에 그려진 '올랭피아'는 출품 당시 큰 파장을 일으켰다. '더러운 잠'과 비교가 안 될 정도였다.

파리 상류층은 이 그림을 그린 마네를 공격했다. 비평가도 마네를 미친 사람 취급했다.

미술사에 기록된 많은 작품 중 '올랭피아'만큼 욕먹은 그림은 없다. 하지만 '올랭피아'는 모든 저주를 이겨냈다.

오늘날 이 그림은 미술사 흐름을 바꾼 혁명적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비웃음거리였던 '올랭피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인상파 화가 대부였던 모네가 존경한 에두아르 마네.

피카소, 세잔, 모네 그리고 마네

현대미술 역사는 인상주의에서 시작됐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선배 예술가가 수백 년 동안 쌓은 규칙을 폐기했다. 더는 신을 그리지 않았다.

귀족 초상화를 그리는 일도 그만뒀다. 그 대신 지금 이 시대에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과 일상적인 풍경을 그렸다.

서양화의 확고한 규칙이었던 원근법과 명암법도 지키지 않았다. 화가 개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렸다.

인상주의 화가 대부는 클로드 모네다. 그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을 낚아채 캔버스에 담았다. 인상주의라는 표현도 모네 작품 '인상, 해돋이'(1873)에서 나왔다.

모네를 중심으로 젊은 화가들이 모였다. 그중에 폴 세잔이 있었다. 세잔도 모네처럼 새로운 회화를 꿈꿨다. 그는 사과를 그렸다. 세잔의 사과 정물화는 기존 그림을 뒤엎는 작품이었다.

세잔은 사과를 좌우, 위아래에서 치밀하게 관찰했다. 다양한 시점에서 바라본 사과를 한 캔버스 안에 동시에 그렸다. 원근법에 입각해 사실적인 그림을 그리던 관행을 깨부순 것이다.

다중 시점으로 그림을 그린 세잔의 실험은 피카소에게 전달됐다. 피카소는 세잔보다 한발 더 나아갔다. 그는 수십, 수백 개 시점으로 피사체를 쪼갠 후 캔버스 위에 재조립했다. 그렇게 입체주의 사조가 탄생했다.

현대미술은 꼬리를 물며 발전했고 그 기원에 모네가 있다. 이런 모네조차 거대한 산처럼 느낀 화가가 마네다. 모네는 자신과 이름까지 비슷한 마네를 동경했다. 이 남자가 미술계에 일으킨 파장을 부러워하며 자신도 그처럼 혁명가가 되기를 꿈꿨다.

마네는 `압생트를 마시는 남자`(1859)로 처음으로 살롱전에 도전했지만 탈락했다. /사진=글립토테크 미술관 소장

살롱전에서 떨어지고, 모욕을 받았다

마네는 1832년 프랑스 상류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법관이었고, 어머니는 외교관 딸이었다. 아버지는 아들도 법관이 되길 원했지만, 마네는 공부와 거리가 먼 소년이었다.

그는 아들에게 "법관이 될 능력이 없다면 군인이라도 되라"고 소리쳤다. 마네는 해군사관학교에 응시했지만 낙방했다. 마네를 예술 세계로 안내한 사람은 삼촌이다. 삼촌은 조카를 데리고 루브르 박물관을 다녔다. 미술 교육을 받도록 화가를 소개해주기도 했다. 마네의 아버지는 아들이 그림 그리는 것을 반대했다.

화가 난 아버지는 아들을 브라질로 향하는 선박에 태웠다. 마네는 16세에 망망대해에 나가 6개월간 항해사 경력을 쌓았다. 육지로 돌아온 마네는 포기하지 않고 아버지에게 맞섰다. "저는 화가가 되고 싶습니다." 아버지는 그제야 두 손을 들었다.

마네는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였던 토마 쿠튀르 화실에 들어가 그림을 배웠다. 쿠튀르는 웅장한 역사화를 그린 화가였다. 당시 파리에서 화가로 성공하려면 왕립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살롱전 입상은 필수였다.

모든 화가의 꿈이 살롱전 통과였다. 이 등용문을 못 넘어 목숨을 끊은 화가가 있었을 만큼 살롱전 권위는 막강했다. 마네의 스승 쿠튀르는 살롱전 스타였다.

마네는 쿠튀르 화실에 6년간 있었다. 스승에게 회화의 기초를 배웠다. 하지만 마네는 쿠튀르처럼 역사화를 그리고 싶지는 않았다. 고리타분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마네는 무대에서 노래하는 가수, 카페에 앉아 있는 사람처럼 일상적인 풍경을 그리고 싶었다. 마네는 '압생트를 마시는 사람'(1858)이라는 그림을 그렸다.

독한 술을 마신 주정뱅이 남자를 묘사한 작품이다. 거적때기를 두른 이 남자의 발치에는 빈 압생트 병이 나뒹굴고 있다. 어두컴컴한 이 그림은 황량하고 음산하다. 마네는 술집 뒷골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풍경을 그렸다.

1859년 마네는 이 그림으로 살롱전에 도전했다. 결과는 탈락이었다. 평범한 탈락이 아니었다. 마네는 모욕까지 받았다.

"이따위 그림을 살롱전에 출품하다니." 비평가들은 마네를 비난했다. 종교화, 역사화처럼 신성한 그림이 경합하는 시합에 술주정뱅이 남자가 낄 틈은 없었다.

마네를 유명하게 해준 `풀밭 위의 점심식사`(1863). 이 그림으로 마네는 파리 예술계에서 엄청난 악명을 얻었다. /사진=오르세 미술관 소장

황제마저 고개를 돌린 화가

살롱전에서 탈락하고 비난까지 받은 마네는 낙담했다. 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꺾지는 않았다. 그는 지금 이 순간 파리를 있는 그대로 그린 것이 왜 문제인지 납득하지 못했다. 1863년 마네는 다시 살롱전에 도전했다. 이번에도 탈락했다.

마네처럼 살롱전에서 떨어진 젊은 화가들은 폭발했다. 그들은 보수적인 살롱전이 새로운 형식의 그림을 배제하고, 고리타분한 고전풍 그림만 선택한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나폴레옹 3세 황제는 이 분노를 잠재우려고 이례적으로 낙선전 개최를 지시했다. 살롱전에서 떨어진 그림을 모아 전시회를 열어줬다. 낙선전에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식사'(1863)가 걸렸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그림이 일으킨 파장 때문에 다시는 낙선전이 열리지 않았다. 낙선전을 찾은 황제조차 '풀밭 위의 점심식사'를 보고 "참으로 뻔뻔스럽군"이라며 고개를 돌렸다.

'풀밭 위의 점심식사'는 숲속에서 검은색 양복을 입은 남자 둘과 한 여성이 한가롭게 놀고 있는 모습을 포착한 작품이다. 문제는 여성이 나체라는 점이다. 마네 이전에도 서양화에서 누드는 흔했다. 다만 그림에 등장하는 나체 여성은 인간이 아니라 신이었다. 비너스처럼 이상화된 신의 몸만이 누드로 그려졌다.

마네는 이 규칙을 깼다. 그의 그림에선 신이 아닌 평범한 여성이 알몸으로 천연덕스럽게 우리를 응시한다. 관람객은 이 그림 앞에서 당황했고 격분했다. "어떻게 이따위 그림을 그릴 수 있단 말인가!" 그 당시 사람 눈에 이 그림은 포르노였다. 그림을 훼손하려는 관객까지 있었다. 마네는 자신에게 쏟아진 모욕을 이해하지 못했다. '평범한 인간의 몸을 그렸을 뿐인데, 이렇게까지 비난을 받다니.'

마네는 2년 뒤 또 사고를 쳤다. '올랭피아'라는 그림을 공개해 미술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옷을 입지 않은 여성이 침대에 비스듬히 누워 있는 그림이다. 이 여성도 관객을 바라보고 있다.

서양화 규칙인 원근법조차 지키지 않았다. 이 그림엔 원본이 있었다. 마네는 이탈리아 화가 베첼리오 티치아노가 그린 '우르비노의 비너스'(1538)를 패러디해 '올랭피아'를 그렸다. 파리에서 '올랭피아'라는 이름은 성매매 여성을 지칭하는 은어였다. 마네는 비너스 그림을 가져와서 여신을 뒷골목 여인으로 대체한 것이다.

이 그림에 쏟아진 비난은 '풀밭 위의 점심식사' 이상이었다. 이번에도 외설 논란이 일었다. '이 천박한 그림도 예술이란 말인가.' 상류층 남성 분노가 거셌다. 그들은 이 그림 앞에서 미묘한 감정을 느꼈다.

낮에는 점잖게 예술과 철학을 논하다가 밤에는 돈을 들고 올랭피아를 찾아가는 자신들의 민낯을 들킨 기분이었다. 부르주아들은 마네가 이 그림으로 자신을 비웃고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더 모질게 공격했다.

`폴리 베르제르의 술집`(1881). /사진=코톨드 미술관 소장

얼떨결에 혁명가가 됐다

'풀밭 위의 점심식사'와 '올랭피아'로 마네는 파리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유명한 화가가 됐다. 천박한 그림을 그리는 화가로 악명을 떨쳤다.

마네 이전까지 회화의 목적은 뚜렷했다. 그림은 감동이든 교훈이든 관객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해야 했다. 마네는 다르게 생각했다. 그는 그림과 현실은 다르다고 여겼다. 마네는 그림에는 그림만의 언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현실을 모사하는 기법인 원근법을 버렸고, 거친 붓 터치도 일부러 다듬지 않았다. 마네는 오래된 규칙을 깼고, 그래서 비난받았다.

마네의 파격을 동경한 젊은 화가 무리도 있었다. 그들은 마네를 보며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고 환호했다. 대부분 마네처럼 살롱전에서 탈락한 예술가였다. 그들은 마네에게서 용기를 얻었다. 마네처럼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그리기로 했다. 그들은 살롱전 도전 자체를 포기했다. "새로운 그림을 보여주겠다"고 외치며 1874년 자체적으로 전시회를 열었다.

주류 세계에 편입하지 못한 패배자가 모인 전시회였다. 여기에 참여한 화가가 모네, 세잔, 드가, 르누아르, 피사로, 브라크몽이다. 이들은 인상주의 화가로 불리기 시작했다. 그들은 정신적 스승인 마네에게 자신들이 마련한 전시회에 참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마네는 거절했다.

마네는 인상주의 화가들과 인간적인 교류를 했지만, 자신이 그들과 같은 부류로 분류되는 건 꺼렸다. 마네는 아버지가 법관으로서 주류의 삶을 살았듯 자신도 화가로서 제대로 성공하고 싶어 했다. 마네는 꿋꿋하게 살롱전에 도전했다.

마네는 자신을 비판하는 기득권도, 자신을 혁명가로 추앙하는 화가도 이해하지 못했다. 마네가 '풀밭 위의 점심식사'를 그린 이유는 기득권을 도발하려는 목적이 아니었다.

마네는 남성 신사가 입은 정장의 검은색과 나체 여성의 흰 피부가 어떤 조화를 내는지 실험하고 싶었다. 색채에 관한 순수한 실험이었다.

'올랭피아'를 그린 이유는 속물적인 부르주아를 고발하려 하기보다는, 향락으로 가득한 19세기 말 파리를 그대로 보여주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한쪽에선 반역자, 한쪽에선 혁명가로 불렸다.

마네는 50세에 심한 류머티즘을 앓았다. 합병증까지 덮쳐 왼발을 절단하는 수술을 받았다. 후유증으로 51세에 눈을 감았다. 그가 떠난 후 인상주의 화가들이 뭉쳤다. 그들은 돈을 모아 마네의 그림을 사들였다.

이 그림을 루브르 박물관에 기증하려 했다. 인정받지 못하고 떠난 위대한 화가에 대한 추모였다. 콧대 높은 루브르 눈에는 인상주의 화가도, 그들이 가져온 마네 그림도 천박했다. 마네 그림은 문전박대당했다. 세상은 변한다.

20세기 들어 인상주의 화가 위상은 달라졌다. 그들은 회화에 자유를 선사한 영웅으로 존경받기 시작했다. 그제야 이들의 마음에 불을 지핀 마네도 재평가받았다. '올랭피아'는 마네가 떠난 뒤 27년이 흐른 1907년 루브르에 걸렸다.

마네는 분명히 반항아였다. 하지만 그의 추종자처럼 새 시대를 열기 위해 의식적으로 세상과 싸운 예술가는 아니다. 마네는 자신이 옳다고 여긴 것들을 묵묵히 그렸을 뿐이다. '왜 지금 이 현실을 그리면 안 되는가.' '원근법을 지킬 필요가 있을까.' 세상이 자신을 비난할 때 마네는 낙담했지만, 고집을 꺾지 않았다.

한 인간의 개인적인 신념이 혁명의 씨앗이 됐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이 씨앗을 넘겨받아 싹을 틔웠다. 그리고 피카소라는 천재의 붓 끝에서 만개했다. 현대미술은 이렇게 진화했다.

#한국 #대통령 #박근혜전 대통령 #출생1952년 2월 2일 #대구 #가족 #아버지박정희 #어머니육영수 #동생 #박근령 #박지만 #학력 #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 졸업 #경력 2013 02 ~ 2017 03 제18대 대한민국 대통령수상 #2013년11월 영국 바스대십자훈장 #박근혜 풍자'에 동원된 이 그림 #어떻게 미술사를 바꿨을까??? #죽은 예술가의 사회-69] #에두아르 마네 #화가 #마네 #모네 #원근법 #천재의 붓 끝에서 만개했다 #피카소 #개인적인 신념 #혁명의 씨앗 #인상주의 화가 #류머티즘 #합병증  #루브르박물관 #올랭피아'를 그린 이유 #속물적 #부르주아 #고발 #향락으로 가득한 19세기 말 파리 #자신의 의지 #반역자 #혁명가 #개인적인 신념이 혁명의 씨앗이 됐다 #위대한 화가에 대한 추모 #세잔 #드가 #르누아르 #피사로 #브라크몽 #인간 #개인적인 신념 #혁명의 씨앗 #현대미술 #20세기 #영국 바스대십자훈장사이트 페이스북 #에두아르 마네 #화가 #더러운 잠 #2017년 1월 20일 한 그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 걸렸다 #국정농단 사태로 위기에 몰린 박근혜 대통령을 풍자한 그림 #화가 #침대에 나체로 누워 있는 여성 그림 #대통령 얼굴을 합성 #배경에는 침몰하는 세월호 #세월호가 좌초된 후 7시간 동안 #대통령 행적은 묘연 #더러운 잠'은 대통령의 7시간을 겨냥한 그림 #그림 한 장에 나라가 들썩였다 #풍자 수위가 문제 #대통령을 수호했던 여당 #야당에서도 쓴소리 #야당 여성 의원은 성명서

*** 다른 –영상보기 –

~^0^~ 잠시 쉬어 음악으로, 클릭 하시면 즐겁게 감상 하실수가 있습니다,

*** https://youtu.be/CtHWavOd1uM

*** https://youtu.be/eS51KxQsfxc

*** https://youtu.be/gl7ZpvtEaUs

*** https://youtu.be/BbtEHAB5Eao

*** https://youtu.be/A6a7A7ctwV4

*** https://youtu.be/4r6wOPpAjjk

*공감, 조아요, 구독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돈 안드는 조아요 공감 구독 입니다) -^♡^-~~~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