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5일 금요일

TISTORY, 블르그,

TISTORY, 블르그,

Tistory(Tattertools + history의 합성어)

2006년 5월 개설된 다음의 서비스형 블로그. 원래 태터툴즈 개발사인 태터앤컴퍼니(TNC)와의 공동 운영 형태였으나 2007년 7월을 기점으로 운영권 일체가 Daum에 이전되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태터툴즈를 서비스하는 사이트. 기존 설치형 블로그인 태터툴즈의 최대 난점인 유지비 문제가 없다는 이유로 첫 등장할 당시부터 블로거 사이에서 굉장한 각광을 받았다.

초창기에는 태터툴즈의 유명 블로거를 대상으로 초대장을 배포하고, 그 블로거가 지인에게 초대장을 주고…이런 식으로 전달되었기에 초기 포스팅의 70% 이상이 IT 관련 내용으로만 가득 채워지게 된 감이 있었다. 

다만 2006년 말부터 개시한 홈페이지 내 초대장 서비스 이후로는 이용층의 다양성이 많이 증가한 편. 덧붙이자면 어쩐지 오덕 사이에서 이미지가 꽤나 좋은 듯.,,,


메뉴,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하기,

TISTORY 2020. 10. 14. 19:3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애드센스 연동 후 광고를 설정했다면, "내 블로그에서 수익이 어떻게, 얼마나 나고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일/주/월 별 수익 추이 및 주요 통계 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인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수익 추이 그래프,

  • 일별 21일간, 주별 15주, 월별 12개월의 수익 추이를 제공합니다.
  • 막대 그래프는 광고 노출 수, 파란색의 꺾은선 그래프는 발생한 수익을 나타냅니다.
  • 노출수, 수익은 각각 토글을 통해 개별 그래프를 선택해 관찰할 수 있습니다.


주요 용어,

  • 노출수 : 내 블로그 및 콘텐츠에 방문자가 접근해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 클릭수 :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애드핏에서는 무효클릭을 심사 후 제외하므로 숫자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RPM : 광고를 1000번 노출했을 때의 예상되는 수익을 말합니다.
  • 수익 :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예상 수입"으로서 해당 블로그에서 발생한 수익입니다.
  • 잔고 :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잔고"로서 일정 기간 동안 누적된 애드센스 계정에서 발생한 수익 중 지급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수취인 정보에 입력한 계좌로 일정 기간마다 지급됩니다.


참고,

  • 애드센스의 수익, 잔고, 노출RPM은 'USD'를 기준으로 표시합니다. 
  • 수익 통계에서 기간 수익과 잔고 정보는 조회 시점에 따라 애드센스 홈페이지와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잔고는 애드센스 계정 단위로 제공하고, 지급된 금액 만큼 차감 후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애드센스 연동하기

애드센스 가입 및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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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회원가입 및 심사,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연동하기,

TISTORY 2020. 10. 14. 18:57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은 안내해 드릴게요.


메뉴 접근,

블로그 관리 > '수익'의 광고 플랫폼 중 'Google AdSense'


연동 방법,

  1.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google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팝업 창에 애드센스로 사용 중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4. 티스토리에서의 애드센스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5. 연동하기 완료.


참고,

애드센스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가입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는 심사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심사가 완료된 애드센스 계정으로 연동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켜져있을 경우 광고 관련 기능 및 조회가 안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기,

TISTORY 2020. 10. 14. 19:1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을 마치면, 이제 광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 플러그인의 방식과 달리 on/off 스위치 클릭만으로 광고를 바로 노출해 보세요.


애드센스 광고 설정 위치,

  • 전체 자동광고,
  • 본문 상단,
  • 본문 하단,
  • 사이드바,
  • 목록 상단,
  • 목록 하단,


광고 설정 방식,

  1. 노출을 원하는 광고 위치의 오른쪽에 스위치를 'ON'으로 클릭합니다.
  2. (선택) 미리보기를 클릭해 어떤 모습으로 광고가 노출되는지 미리 살펴 보세요.
  3.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지 않으면 실제 블로그에 광고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 광고를 설정하더라도 해당 위치에 일시적으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체 자동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의 ai를 통해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가 설정됩니다. 자동 광고 안내 바로가기
  • 사이드바 광고는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스킨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이드바 최상단으로 설정됩니다. 원하시면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모듈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 상/하단 광고는 목록 치환자가 있는 스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 스킨 > 티스토리 제공'에 나오는 스킨에서는 별도 치환자 추가 없이 바로 설정 가능합니다. 
  • 애드센스는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체 자동 광고'를 설정할 경우 본문 중간에도 자동 설정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 광고 종류나 사이즈는 의견 수렴을 거쳐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광고 상품을 추가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고, 광고 사이즈 또한 스킨이나 디바이스의 영향을 고려해 검토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개수 및 광고 플랫폼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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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키워드 광고 플랫폼 가입하기카카오 계정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2비즈채널 등록하기비즈채널 관리에서 나의 웹사이트를 등록하고, 필요에 따라 카카오톡 채널도 연동해보세요.
  3. 3캠페인/광고그룹 만들기광고만들기에서 생성한 비즈채널 및 전환 추적 방식을 선택하여 캠페인을 생성하세요.
    광고그룹 만들기에서 매체유형, 디바이스, 입찰가, 일예산 등 상세한 운영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4키워드/소재 만들기광고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와 소재를 등록하세요.
  5. 5광고 노출심사 완료 시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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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story,

수익 금을 낼수있는 구글 에드센스와 연동가능한 Tistory blog (블르그),

Tistory(Tattertools + history의 합성어)

2006년 5월 개설된 다음의 서비스형 블로그. 원래 태터툴즈 개발사인 태터앤컴퍼니(TNC)와의 공동 운영 형태였으나 2007년 7월을 기점으로 운영권 일체가 Daum에 이전되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태터툴즈를 서비스하는 사이트. 기존 설치형 블로그인 태터툴즈의 최대 난점인 유지비 문제가 없다는 이유로 첫 등장할 당시부터 블로거 사이에서 굉장한 각광을 받았다.

초창기에는 태터툴즈의 유명 블로거를 대상으로 초대장을 배포하고, 그 블로거가 지인에게 초대장을 주고…이런 식으로 전달되었기에 초기 포스팅의 70% 이상이 IT 관련 내용으로만 가득 채워지게 된 감이 있었다.

다만 2006년 말부터 개시한 홈페이지 내 초대장 서비스 이후로는 이용층의 다양성이 많이 증가한 편. 덧붙이자면 어쩐지 오덕 사이에서 이미지가 꽤나 좋은 듯.

별명으로 샨새교가 있다.

어째서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한영 변환을 한 뒤 샨새교를 쳐 보면 된다.

티스토리 운영진조차 이 별명을 즐겨서 2008년 만우절 장난으로 위와 같은 표제를 내걸었을 정도.

2014년 6월 26일 기준으로 홈페이지의 UI가 싹 바뀌면서 개편되었다. 포럼 기능을 커뮤니티에서 포럼으로 편입시키는 것으로 보아 이글루스의 밸리 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도입하려 할 듯.

2015년 9월 6일 확인 결과 HTML/CSS 편집에 개발자들에게 희소식인 미리보기가 있다! 워드프레스에선 옛날에 이미 구현된 기능...

2016년 8월 1일 티스토리 모바일 디자인의 레이아웃이 바뀌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볼 때 곧바로 모바일 레이아웃이 나오는 블로그도 있고 PC 버전 레이아웃이 그대로 나오는 블로그도 존재하며, 모바일 버전에서 PC 버전으로 전환하는 기능(예: 모바일판 네이버 블로그 각 글의 맨 하단 버튼)이 아예 없으니 참고.

2017년 8월 31일 오후에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가 완전히 개편됐다.

페이지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곧 다음 메일과의 연동 기능이 종료될 예정이라고 한다.

앞으로 플래시 제거를 거처 앱 개편, 홈 디자인 재개편이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2018년 10월 22일 초대장이 없어도 티스토리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단, 무분별한 광고글을 막기 위해 1일 글 등록 수가 제한된다.

따라서 뉴스미디어 같이 글 등록수가 많은 사이트의 경우에는 카카오에 문의하여야 한다.


특징,

용량 무제한...인데 일정량 트래픽이 초과하면 해당 파일이 서비스 방해 약관으로 삭제된다.

완전하게 자유로운 스킨 편집 기능. (스킨 제공 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삽입 가능. 예전에는 HTML/CSS를 뜯어고쳐서 애드센스를 넣어야 했지만 지금은 플러그인으로 쉽게 애드센스를 넣을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시장이 포화되면서 재택알바를 하는 사람들은 애드센스를 이용해 광고수익을 받으려는 쪽으로 전환 되었다.

네이버에서 부랴부랴 애드포스트라는 광고 기능을 추가했지만 수익이 더 잘 나오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 일부러 티스토리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꽤 늘어났다.

2차 도메인을 간편하게 설정 가능. 한글 도메인은 퓨니코드로 변환해서 넣으면 된다.

태터툴즈 기반 블로그끼리는 댓글의 댓글 기능으로 관리자 모드에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 이외에도 태터툴즈 기반이기 때문에 태터툴즈의 플러그인과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

그러나 플러그인의 추가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하나로 태터툴즈로 돌아간 블로거도 많다.

중국에서는 인터넷 통제의 일환으로 접속되지 않았으나 2010년 하반기 차단이 풀려서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직 다음 블로그는 차단 상태이다.

한메일을 거쳐서 tistory.com 도메인을 가진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다.

포털의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티스토리는 포털에 기반하고 있지 않아서 자체 이메일이 없었는데, 2011년 6월에 한메일과 연동하여서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그러면 다음 계정 하나로 메일 주소가 6개나 되는 건가?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를 한 뒤 컴퓨터는 맨 뒤에 ?original를, 스마트폰은 cfile 앞에 있는 부분을 지운 뒤 %2Fimage%2F을 /original/로 하면 원본 상태로 저장할 수 있다.

2018년 8월 31일부터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SSL이 적용되면서 HTTPS가 가능하다.

개인 도메인이라도 가능하다. .tistory.com은 Thawte 인증서, 개인 도메인은 Let's Encrypt로 발급된다.

다만, https가 적용됨으로써 스킨에 주소를 모두 https로 바꾸는 작업을 거쳐야 한다.

이후 2019년 1월 21일부터는 SSL이 기본 적용되어 모든 블로그가 HTTPS로 접속된다.

2019년부터 티스토리 모바일 앱이 전면 개편되면서 PC와의 상호 편집이 가능해졌다.

이후 업데이트로 그동안 지원한 적 없었던 동영상 업로드 지원도 추가된 건 덤. 초반 개편 때에는 버그가 상당했으나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

이런 티스토리의 특성상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른 블로그 문화를 볼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일정한 틀 안에서 개인이 자유롭게 편집하고 티스토리보다 일 방문자 수를 늘리기에 상당히 쉽기에 광고성 블로그의 개체 수가 상당히 많은 편이고, 블로그 스킨을 어떤 걸로 바꾸어도 네이버 블로그라는 틀 안에 있기에 어떤 방식으로 개인이 편집을 하여도 네이버 블로그 그 자체의 느낌이 강하다.

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대로 운영하려면 HTML과 CSS를 어느 정도 다룰 수 있어야 하며, 추가적으로 어도비 포토샵과 같은 일부 프로그램 등도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능력이 된다면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을 사용하는지 모를 정도로 블로그를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기에 최근 들어서 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여 티스토리를 통해 개인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티스토리는 과거에 비해서 초대장을 통한 가입 등의 진입장벽은 허물어졌지만, 티스토리 그 자체가 진입장벽이 높아서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광고성 블로그가 적은 편이다. 

"그당시 초대당은 블르그 사용자에게 사정사정 하여 그나마 초대장을 엊으면 다행이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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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jdYkDlNXPyAhttps://youtu.be/oJTSkrOVZ84

https://youtu.be/rktF3SIiYgI

https://youtu.be/K8JjfMPlDuc

https://youtu.be/kMw5EOid2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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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4일 목요일

KAKAO ADFIT,

KAKAO ADFIT,

Kakao AdFit GUIDE

해당 가이드는 애드핏을 활용하여 매체 (안드로이드앱, iOS앱,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애드핏 회원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애드핏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면, 우선 여러분의 매체에 AdFit SDK를 설치해야 합니다.


SDK 가이드를 보기 전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Step 1: 애드핏에 가입/접속합니다.

►  Step 2: 애드핏 > 광고관리 메뉴에서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매체를 등록합니다.

►  Step 3: 애드핏 > 광고관리 메뉴에서 광고 노출 희망 매체에 노출시킬 광고단위를 발급합니다.


매체 심사 및 운영 시 SDK와 관련된 주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최신 버전의 SDK 및 스크립트를 매체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  매체 심사는 해당 SDK 및 광고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광고 요청을 보내고 있음이 확인된 후 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아래에 해당되는 이슈가 발견될 시, 광고 게재 중단 및 애드핏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DK를 임의로 수정 / 변조하는 경우

▸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구 버전 SDK를 사용하는 경우

▸  SDK를 애드핏에 등록한 매체가 아닌 제3의 매체에 설치하는 경우

WEB

ANDROID

IOS

SDK와 관련된 궁금증은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애드핏 고객센터 SDK 설치 FAQ

►  애드핏 고객센터 문의하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도움말을 검색해 보세요.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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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핏과 계약된 공식 대행사를 통해서만 매체 운영 대행이 가능합니다.


애드핏 공식 대행사,

공식 대행사명/ 홈페이지/ 이메일/

니트머스, www.nitmus.com  ad@nitmus.com

애드온컴퍼니, www.adoncom.co.kr kienu0908@gmail.com

아이앤비넷, www.inbnet.co.kr marketing@inbnet.co.kr

아이엔엘, www.inlcorp.com marketing@inlcorp.com

애드엑스, www.adxcorp.kr join@adxcorp.kr

TPMN, www.tpmn.co.kr info@tpmn.co.kr

써치엠, www.searchm.co.kr/hp_v3/main.html ad_tech@searchm.co.kr

페이즈렙, www.phaserep.com bd@phaserep.com

ADOP, www.adop.cc contact@adop.cc

인라이플, www.enliple.com sspadmin@enliple.com

버즈빌, www.buzzvil.com support@buzzv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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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신고센터

 

주식회사 카카오(영어: Kakao Corp.) 

대한민국의 IT 기업이다.

1995년 2월 설립된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을 전신으로 하고,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이 2014년 10월 (주)카카오와 합병하면서 상호를 (주)다음카카오로 변경했고, 2015년 10월 상호를 (주)카카오로 변경했다.

국내 1위인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비롯하여, 다음카카오 T멜론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역사,

NHN의 전 대표였던 김범수가 2010년 2월 아이위랩을 통해 실시간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인 마이크로카페 '카카오 아지트'를 공개하면서 카카오톡의 초안이 만들어졌다.

같은 해 3월 18일 아이폰용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앱스토어에 등록되면서 카카오톡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2019년 매출 3조 898억원, 영업이익 2066억원, 당기순손실 3398억원을 기록했다.

2021년 1분기 카카오의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45.4% 증가한 1조 2,630억원, 영업이익은 82.5% 늘어난 1,610억원으로 전망했다,,,

 

네티즌,

네티즌은 통신망을 뜻하는 'net'과 시민을 뜻하는 'citizen'의 합성어이다.

여기서 시민(citizen)은 자립성, 공공성, 능동성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네티즌이라는 용어를 처음 쓴 마이클 하우번(Michael Hauben)은 네티즌이란 용어가 단순히 통신망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모두 통칭하는 개념이 아닌 통신망에서 문화를 만들어내고 이를 가꾸어가는 함축적인 의미를 담는다고 한다.

네티즌이라는 용어가 영어권에서 나온 말이기는 하지만, 영어권보다는 중국이나 대한민국에서 더 자주 사용하는 말이다.

그 영향으로 영어권에서는 주로 아시아지역 누리꾼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된다. 

영어권에서는 사이버시티즌(cybercitizen)이라고도 하며, 인터넛(internaut: internet + astronaut)이라는 은어가 쓰이기도 한다.

한편 일본에서는 누리꾼을 네티즌(ネチズン, netizen)이라 하지 않고, 넷 유저(ネットユ一ザ一, net user)라고 하는 것이 보통이다.

대한민국 대형 신문사들이 일본어 서비스로 제공한 기사에서 "네티즌(ネチズン)"이란 표현을 많이 사용하면서 일본에서는 '네티즌'이라 하면 흔히 '대한민국의 누리꾼'을 떠올리게 되었다.

2004년 대한민국의 국립국어원에서 네티즌을 순화한 단어로서, 세상을 뜻하는 '누리'와 전문인을 뜻하는 '꾼'의 파생어이다.

초기에는 네티즌을 누리꾼으로 순화하는 것에 대해 반발이 심했으나, 현재는 두 단어 모두 사용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은 '누리망'으로, 홈페이지는 '누리집'으로 순화되었으나, '누리꾼'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편이며 공식 매체에서도 잘 쓰이지 않는다.

 

평가,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정보 교환을 장점으로 본다.

그러나 익명을 사용하여 토론 상대나 특정인의 인격을 모독하는 미성숙함도 이따금씩 지적받는다.

 

같이 보기,

 

각주,

  1.  (영어)Chinese leaders invite citizens into their 'home' to vent《CNN》2010-09-14
  2.  (영어)South Korea rejoices as Kim wins women's figure skating《CNN》2010-02-26
  3.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통신언어 추가 놓고 네티즌 공방 《뉴스보이》 2007-10-17”. 2007년 10월 2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7년 12월 29일에 확인함.

분류,


Kakao is a South Korean internet company established in 2014. It was formed from a merger of Daum Communications and Kakao to Daum Kakao in 2014, and Daum Kakao changed its name to Kakao in 2015.On May 28, 2015, the company acquired P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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