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프국립공원
숨어 있는 보석과 같은 곳,
투잭 호수(Two Jack Lake)
캐나다 앨버타주(州)에 있는 국립공원.
대륙 | 북아메리카 |
---|---|
위치 | 캐나다>앨버타 주 |
규모 | 공원의 면적 : 6,680㎢, 컬럼비아 대빙원의 면적 : 325㎢ |
저자 | 마이클 브라이트 |
국립 공원 ( 프랑스어 : Parc national Banff )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 공원 으로 1885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앨버타 주의 캘거리 에서 서쪽으로 110-180 킬로미터 (68-112 마일) 떨어진 록키 산맥에 위치한 밴프는 6,641 평방 킬로미터 (2,564 sq mi) [2] 의 산악 지형, 수많은 빙하 와 빙원 , 빽빽한 침엽수 림 및 고산 지대가 있습니다.
릭 필드 루이스 (Lake Louise )에서 재스퍼 국립 공원 (Jasper National Park)으로 연결 되는 아이스 필드 파크 웨이 ( Icefields Parkway )북쪽에. 주립 삼림과 Yoho 국립 공원 은 서쪽으로 이웃하며 Kootenay 국립 공원 은 남쪽에 위치하고 Kananaskis Country 는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원의 주요 상업 센터 는 밴 리버 밸리 ( Ban River Valley) 의 밴프 (Banff ) 타운입니다 .
캐나다 태평양 철도 건물, 밴프의 초기에 쓸모 있었다 밴프 스프링스 호텔 과 샤토 레이크 루이스를 , 광범위한 광고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 20 세기 초, 밴프 (Banff)에 제 1 차 세계 대전 당시의 전쟁 피 억류자들 과 대공황 ( de-depression)을 통해 도로가 건설되었습니다 . [3] 1960 년대 이래로, 공원 숙박은 일년 내내 열려 있었고, 밴프에 대한 연간 관광 방문은 1990 년대에 5 백만이 넘게 증가했습니다.
트랜스 캐나다 고속도로 에서 수백만 명이 공원을 더 통과합니다 . [5]밴프 (Banff)에 매년 3 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면서 생태계의 건강이 위협 받고 있습니다. 1990 년대 중반, Parks Canada 는 2 년간의 연구를 시작하여 관리 권장 사항 및 생태 학적 무결성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새로운 정책을 실시했습니다.
밴프 국립 공원은 몬태네 , 아 알파인 , 알파인을 포함한 3 개의 생태 지역 이있는 아한대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숲은 저지대에있는 Lodgepole pine 과 treeline 아래의 높은 곳에있는 Engelmann spruce 에 의해 지배되며 그 위에 주로 바위와 얼음이 있습니다. 그리즐리 베어 , 쿠거 , 울버린 , 엘크 , 큰 뿔 양 , 큰 사슴 과 같은 포유류 종수백 종의 조류 종과 함께 발견된다. 파충류와 양서류도 발견되었지만 제한된 수의 종만이 기록되었다.
산들은 80-5500 만년 전에 새로운 동굴 지층 위로 동쪽으로 밀어 낸 퇴적암으로 형성된다. 지난 몇 백만년 동안, 빙하는 때때로 대부분의 공원을 덮었지만, 오늘날에는 로키 산맥에서 가장 큰 중단되지 않은 빙하 덩어리 인 컬럼비아 아이스 필드 (Columbia Icefield )가 포함되어 있지만, 산 경사면에서만 발견됩니다 . 물과 얼음의 침식으로 인해 산이 현재의 모양으로 새겨 져 있습니다.
면적 6,640km2. 로키산맥의 동쪽 비탈면에 있으며 1885년에 캐나다 최초의 자연공원으로서 개설되었다. 대규모의 빙하와 호소(湖沼), 고산 목초지 ·온천 ·야생동물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야영장 ·숙박시설 ·트레일러 주차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로키산맥의 서쪽 비탈면에는 요호 국립공원 ·쿠트네이 국립공원 ·글레이셔 국립공원 등이 있고, 북쪽의 재스퍼 국립공원과는 관광고속도로로 이어져 있다.
밴프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으로 과거에는 핫스프링스리저브로 불렸다. 앨버타에 있는 로키 산맥의 동쪽 가장자리를 따라 쭉 뻗은 이곳은 수많은 호수와 산, 빙하의 공원이다.
산악 지형은 고작 4,500만 년에서 1억 2,000만 년 전에 형성되었지만 공원의 북쪽에는 애머리 산과 같은 장엄한 봉우리들이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서 더 북쪽으로 가면 컬럼비아 대빙원이 나오는데,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빙원이다.
이 빙원은 북극해, 대서양과 태평양으로 흐르는 강의 발원지이다. 어떤 빙하는 루이스 호수 같은 곳으로 떠밀려 가기도 한다.
이 호수로 흘러드는 빗물에는 퇴적물이 섞여 있는데, 이 퇴적물이 햇살을 반사해서 물은 밝은 청록색이다. 해빙수는 바위틈 사이로 흐르고 그 과정에서 물이 가열되어 가압작용이 일어나면 지표면을 뚫고 나와 온천이 된다.
100년 전 처음 이곳에 발을 들여놓은 사람들을 매료시켰던 바로 그 온천이다. 산비탈은 침엽수가 울창한 숲으로 덮여 있지만 고도가 높아질수록 나무가 줄어들면서 산 정상은 불모의 바위투성이이다.
이곳에서 서식하는 야생 동식물은 벌새, 회색곰, 독수리, 말코손바닥사슴까지 매우 다양하다. 공원을 종횡으로 가로지르는 1,500킬로미터 이상의 산책로를 종주하다 보면 다양한 동식물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세계 10대 절경으로 꼽히는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를 비롯해
페이토 호수(Peyto Lake), 보우 호수(Bow Lake), 멀린 호수(Maligne Lake)
날이 새도록 읊어도 모자랄 정도.
일부러 찾아가야 하는 곳으로 마치 밴프 국립공원의 숨은 보석과 같은 곳이라 할 수 있다.
밴프 에비뉴에서 북쪽(미네완카 호수 방향)으로 계속 달리시다 보면
오른쪽으로 투잭 레이크사이드 캠프그라운드(Two Jack Lakeside Campground)로 빠지는 도로가 있습니다.
그 곳으로 우회전해서 길을 따라 5분만 들어가시면 투 잭 호수를 만나실 수 있구요.
미네완카 호수를 보시고, 호수 옆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가셔도 투잭 호수를 만날 수 있답니다.
"미네완카 호수로 가시는 길은 겨울철 도로가 닫힐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꼭 확인하셔서 일정을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밴프에서 차로 불과 10~20분 정도 떨어져 있는 투 잭 호수(Two Jack Lake)로
미네완카 호수와 한 몸이지만 좁은 물길을 기준으로 나눠집니다.
꼭 해가 뜨는 아침에 투잭 호수를 찾아보기.???
대부분 현지인들이 애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평화로움과 여유로움이 절로 묻어납니다.
주말에는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며,
조용하게 호수에서 카약을 타거나 패들 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밴프와 앨버트는 캘거리의 서쪽 130KM 지점인 트란스 캐나다 하이웨이(대륙횡단도로)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1885년에 발견된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이다.
캐나디언 퍼시픽 철도의 인부들에 의해 발견된 유황온천은아픈 사람을 위한 치료법으로 상당한 상업적 가치가 있었다.
그들은 통나무 오두막을 가까이에 짓고1년동안 수많은 작은 기업들은
샘이 정말로 강장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기를 원했던 사람들의 욕구를채우기 위해 실험에 착수,
캐나다 정부는 26평방미터의 온천 주변을 로키산 공원이라고 명명하였다.
글고 이 로키산 공원은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성장하였고,마침내 6641평방미터에 달하는 오늘날의 밴프 국립공원에 의해
둘러쌓여 있다.
1888년 캐나디안 퍼시픽 철도의 총 감독안 윌리암 커닐러스 벤 헌이 세운
멋진 밴프스프링스 호텔은 밴프의 명물 중 하나로 관광 포스터에 자주 등장한다고...
짙은 녹음이 둘러쌓여 아름다운 경치와 치유 효과가 있는 온천,
그리고 뾰족한 산 꼭대기들과 자연적인 추위를 이곳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캐나다 최대의 국립공원 밴프밴프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캐스케이드산도 보이구~
밴프의 역사는 대륙 횡단 철도 건설과 함께 시작 됐다.
공사가 한창이던 1883년캐나디안 퍼시픽 철도회사의 직원이 온천을 발견했는데이 온천이 많은 손님을 불러오게 됐다고,,,
그 덕분에1885년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고 합니다.
밴프에는 3,000m급 산이 이어진 곳으로재스퍼 국립공원과 쿠트니 국립공원 다음 가는 넓이 (664㎢)다.
세계에서 연간 500여만명의 관광객들이 몰려오는데이 국립공원의 관광 거점이 되는 곳아 밴프 시가지이다,
[캐나다 밴프] 밴프 국립공원의 가장 큰 호수 - 미네완카 호수(Minnewanka Lake)
캐나다 로키는 크게 밴프 국립공원과 재스퍼 국립공원, 두 개의 국립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스퍼 국립공원의 가장 큰 호수는 멀린 호수이고, 밴프 국립공원의 가장 큰 호수는 미네완카 호수랍니다.
무려 2km의 폭에 호수의 길이가 28km나 된답니다.
간혹 호수에서 패들보드를 즐기시거나 스쿠버를 즐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재스퍼 국립공원의 멀린 호수 스피릿 아일랜드 크루즈가 있다면
밴프 국립공원에는 미네완카 호수의 밴프 레이크 크루즈가 있습니다.
존스톤 캐년 트레일 중, 어퍼폭포(Upper Falls) 까지는 약 2.4k,(1.5 mile)이고 로우폭포(Lower Falls) 까지는 약 1.1km의 거리이다.
합쳐서 약 3.5km의 거리... 하지만 이것은 관광객의 단순 코스일 뿐 우리는 잉크팟(5.9km) 까지 걸어야 한다.
미네완카 호수(Minnewanka) 에 도착해서는 가볍게 거닐 수 있는 스튜어트 캐년 트레일(Stewart Canyon Trail)부터
하루 종일 소요되는 에일머 패스(Alymer Pass)까지 다양한 트래킹 코스가 있으니 트래킹은 필수겠죠?
좀 더 쉽게 미네완카 호수를 즐기는 방법은 크루즈를 타고 호수를 구경하는 방법이에요.
호수를 둘러싼 로키의 멋진 절경을 감상하면서 가이드가 얘기해주는 호수의 역사를 함께 들을 수 있구요.
운이 좋으면 여러 종류의 야생 동물도 만날 수 있답니다.
레이크 루이스 쇼어 트레일(Lake Louise Shore Trail)
모레인 호수 옆을 걷는 모레인 레이크 레이크쇼어가 있다면,
레이크 루이스에는 레이크 루이스 쇼어 트레일이 있다.
마찬가지고 레이크 루이스 옆 호숫가를 따라 호수가 시작되는 지점까지 다녀오는 코스로
거의 평지에 가까운 코스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호텔에서 바라보는 모습과는 사뭇 다른 풍경을 만나실 수 있다.
좀 더 큰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티하우스가 있는 아그네스 호수까지 다녀오는 코스도 도전해 보셔도 됩니다.
시작지점 :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
거리 : 4km
소요시간 : 약1시간 30분
브베 호수 트레일(Lake Beauvert Trail)
재스퍼 타운 주변에 자그마한 여러개의 호수 중 고요한 풍경을 만나기 좋은 브베 호수.
호숫가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 인적이 드문 편이라 야생 동물도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아침식사 후 일정을 시작하기 전에 소화도 시킬 겸 가벼운 마음으로 거닐기 좋은 곳이다.
브베 호수도 좋지만 가까이 있는 아네트 호수(2.4km)나 에디스 호수(4.9km) 주변을 산책하셔도 좋다.
시작지점 : 브베 호수 트레일헤드
거리 : 3.9km
소요시간 : 약1시간 30분
멀린 캐년 트레일(Maligne Canyon Trail)
밴프 국립공원의 존스턴 캐년도 좋지만 아이들이 어리다면 조금 난이도가 쉬운 멀린 캐년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오랜 시간에 걸쳐 흐르는 물이 만들어 낸 멋진 협곡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협곡 사이를 트래킹 하는 존스턴 캐년과는,
멀린 캐년은 협곡 위로 형성된 트래킹 코스를 따라 걷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트래킹이 가능하다.
시간과 아이들의 체력만 충분하다면 6개의 다리를 모두 건너는 전체 코스를 트래킹해도 된다.
힘들다면 2~3번째 다리까지만 다녀오셔도 좋다.
시작지점 : 멀린 캐년 주차장
거리 : 7.4km
소요시간 : 3시간
밴프 펀랜드 트레일(Banff Fenland Trail)
버밀리온 호숫가에 있는 트래킹 코스로, 트래킹이라기 보다는 가볍게 거닐 수 있는 산책 코스라 보시면 된다.
30~40분이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충분히 걸을 수 있다.
여름철에는 벌레들이 있을 수 있으니 벌레퇴치제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
좀 더 걷고 싶으시다면 보우 리버 트레일과도 이어지니 보우 강변을 따라
거닐어 보셔도 좋다.
버밀리온 호수와 함께 런들산의 모습을 만나실 수 있다.
시작지점 : 밴프 레크레이션 센터(The Fenlands Banff Recreation Centre) 건너 편이다.
거리 : 2km
소요시간 : 약45분
모레인 레이크 레이크쇼어 트레일(Moraine Lake Lakeshore Trail)
모레인 호수의 호숫가를 산책하는 코스로 전망대에서 만나는 모습과는 사뭇 다른 코스입니다.
로키를 대표하는 트래킹 코스 중 하나인 라치 밸리(센티넬 패스) 트레일의 일부 구간이기도 하다,
걷는 건 문제되지 않지만 아무래도 모레인 호수의 접근이 가장 큰 걱정이긴 하다.
시간만 허락한다면 가벼운 산책 코스를 걷고 카누까지 이용하시면 더욱 좋다.
시작지점 : 모레인 호수 주차장
거리 : 3km
소요시간 : 약1시간
영화
여기가 뭉쳐야 뜬다에서 촬영한 GRIZZLY HOUSE 스테이크 집이...
에티켓유용한 로키 트레킹 팁입니다~- 출발 전 꼭 트레일 맵을 확인하고 자신의 일행에 가장 적당한 트레일을 고른다.
- 온라인이나 비지터센터 등을 통해 일기예보, 현재 트레일 컨디션, 경고나 폐쇄된 곳을 체크한다.- 산의 날씨는 순식간에 변하므로 항상 위급상황이나 날씨에 대비한다.- 응급시 911 또는 위성전화 403-762-4506으로 연락한다. 휴대전화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야생생물에 손대지 말고, 쓰레기는 반드시 다시 가져온다.- 야생동물에 먹이를 주지 말고 30~50m (곰은 100m) 떨어지며 개를 동반하는 경우 항상 개 줄을 하고 통제한다 .- 로키는 그리즐리 베어, 블랙베어의 주요 서식지로 어디서나 곰과 마주칠 수 있다. 항상 베어 스프레이를 지참하고 사용법을 익혀두며, 곰이 접근하지 않도록 소리를 내면서 걷고 숲이나 블라인드 코너를 조심해야 한다. 되도록 그룹을 지어 걷는다.
"필수품 (2시간 이상 소요되는 데이 하이킹의 경우)- 바람, 비에 대비한 여벌의 옷 (면이 아닌 것)- 하이킹 부츠나 하이킹화, 여벌의 양말- 비옷, 겨울 장갑, 따뜻한 모자- 점심, 스낵, 물 (1리터 이상)- 선스크린, 선글라스, 선햇- 비상약품- 베어 스프레이감사합니다.
참고자료
밴프국립공원 [Banff National Park] (두산백과)
밴프 국립공원 [Banff National Park]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 1001, 2008..,)
캐나다 로키 여행 - 아이들과 걷기 좋은 트래킹 코스(밴프 국립공원, 재스퍼 국립공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