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진처럼 잘생긴 사람이 없는데" 방탄소년단 진 '슈돌'서 인증 받은 '월와핸' BTS도 반한 자연의 예술품 ‘능파대’,,,
"세상에 진처럼 잘생긴 사람이 없는데" 방탄소년단 진 '슈돌'서 인증 받은 '월와핸'
방탄소년단(BTS) 진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또 최고의 비주얼이라고 언급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김태균과 딸들 사이의 대화에서 진의 이름이 등장했다.
'슈돌'에는 매우 잘생긴 진의 영상과 함께 '진의 도플갱어 등장?'이라는 자막이 나와 이를 거들었고,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소유진은 "정말? 말도 안돼! 나 진 제일 좋아하는데!"라고 말했다.
소유진의 남편인 백종원 또한 BTS 자체 예능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에서 멤버들과 호흡을 맞추며 자상하게 진의 알러지를 기억하는 한편,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진 같은 경우에는 음식에 대한 도전을 되게 잘한다"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슈돌' 김태균의 딸 효린은 "세상에 그런 사람이 있나? 진처럼 잘생긴 사람이 없는데!"라며 세상에 진처럼 잘생긴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진은 최근 멕시코 방송국 라스 에스트레야스(Las Estrellas)의 TV 시리즈 '라 로사 데 과달루페'(La rosa de Guadalupe)에서도 '가장 잘생긴 사람'으로 언급돼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등장인물인 사라가 진이 가장 잘생긴 사람이라며 휴대폰 속에 있는 진의 사진을 친구에게 보여주는 장면이 등장한 것.
진은 항상 함께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도 몰표를 받으며 '조각상 같은 멤버', '얼굴천재' 1위로 뽑히며 줄곧 "진 형을 처음 보고 이렇게까지 잘생긴 사람이 세상에 존재하다니 하고 감동받았어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Semantic Error)로 열띤 반응을 끌고있는 빅히트 연습생 출신의 박서함 또한 "실물을 보고 너무 잘생겨서 놀랐던 실물 깡패 연예인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에 "석진이(진의 본명) 형이 태어나서 본 제일 잘생긴 얼굴"이라고 밝혔다.
빅히트 연습생 출신 김지훈은 "석진이 형은 제가 실제로 본 사람 중에 제일 잘생겼어요"라고 밝히며 "세상에서 제일 잘생겼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같은 그룹 멤버들이나 빅히트 연습생들뿐 아니라 진을 직접 본 연예인들 또한 실물 최고 연예인으로 뽑히는 진의 미모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배우 송강은 한 인터뷰를 통해 대학교에서 진의 얼굴을 처음보고, 누군가 걸어오는데 너무 잘생겨서 옆에 있던 동기에게 누구인지 물어봤었다며 "저렇게 잘생겨야 연예인으로 데뷔할 수 있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배우 이이경 또한 진이 어릴 때부터 엄청났던 미모로 유명했다고 전했으며, 방송인 서장훈은 Mnet '야만TV'에 출연한 방탄소년단을 본 후 "진 이 친구는 제가 볼 때는 얼굴이 너무 잘생겨서 활동하면서 연기를 해도 정말 잘될거 같아. 왜냐하면 인물이 딱 드라마 얼굴이야" 라며 실물을 본 소감을 말했다.
가수 슬리피는 "진은 멤버 중 가장 뛰어난 비주얼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연예인병이 전혀 없는 친구"라는 소감을 전했다.
진과 화보 촬영 등을 함께 한 스태프들은 "진은 얼굴 천재다.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비티에스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에서 멤버들의 안전을 담당한 미국 현지 관계자는 자신의 SNS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실물에 대해 "진은 너무 잘생겨서 비현실적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진의 미모가 복도 전체를 환히 비춘다고 말하며 진에게 실물 "10점 만점에 100점"이라는 최고 점수의 10배의 점수를 주었다.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 등의 전문가들로부터 '황금비율과 일치하는 완벽한 얼굴', '최고의 얼굴'로 선정된 진은 세계 최고 미남(Most Handsome Man in the World) 1위 등 각종 비주얼킹 타이틀의 주인공이며 명실상부한 비주얼의 황제이자 미의 남신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장 핫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세계적 미술가 제임스 진(James Jean)은 방탄소년단 각 멤버를 주제로 한 작품을 발표하며 진을 '근본적인 아름다움'이라고 명명한 바 있다.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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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도 반한 자연의 예술품 ‘능파대’
파도와 비바람에 기기묘묘 깎인 돌섬,
미인 걸음걸이인 듯, 파도 위 걷는 듯,
[고성방가] 고성 능파대는 선물이다,
고성 능파대는 문암해변에 화강암이 노출된 돌섬이다.
우뚝 서서 바람과 파도를 막는다.
능파대의 뒤편으로 파도와 하천에 의해 유입되는 모래나 자갈들이 퇴적돼 육지와 돌섬을 연결했다.
능파대는 육지와 연결된 ‘육계도’다.
능파대의 암석에는 염풍화 작용에 따라 벌집처럼 구멍이 뚫린 타포니가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생성돼 있다.
능파대는 진부령, 화진포, 제3기 현무암, 송지호해안 등과 함께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돼 있다.
그 가치가 높이고 보전하면서 관광명소로 알려야 한다는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선물 같은 명소,
방탄소년단(BTS)이 화보·영상 ‘2021 윈터 패키지’를 촬영한 곳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고성 능파대는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품이다.
각고의 노력 끝에 빛을 발한 케이 팝(K-POP) 명품스타인 BTS가 몇 만년의 세월에 걸친 풍화작용이 빚어낸 자연의 예술명품인 고성 능파대를 조명했던 것이다.
주민들은 BTS가 2020년 9~10월쯤 와서 촬영을 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고성 바닷가를 따라 봉포, 천진, 청간정, 아야진, 천학정, 교암을 지나 문암에서 만나는 선물 같은 명소가 능파대다. 천혜의 비경이다.
천태만상인 바위의 형상은 어떤 조각가도 쉽게 만들어 내지 못할 만큼 아름답다.
능파대라는 명칭은 ‘파도가 몰아쳐 바위를 때리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건널 능(凌), 물결 파(波).
‘능파(凌波)’는 ‘급류를 이루는 물결’, ‘파도 위를 걷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또한 능파는 ‘가볍고 아름다운 미인의 걸음걸이’이다.
능파대의 모습은 ‘미인의 걸음걸이’ 같다.
파도가 바위 위를 덮는 모습이 마치 사뿐사뿐 걷는 듯하다.
능파가 불교에서는 ‘고해를 건너 해탈의 세계로 들어간다’는 의미로 쓰인다.
꿋꿋한 모습으로 ‘파도를 능가하는’ 돌섬이 능파대다.
오랜 시간 바위에 부딪치는 파도,
풍화작용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염분을 머금은 파도가 끝없이 밀려와 바위를 깨뜨리는데 걸리는 시간은 길다.
능파대는 대규모 타포니 군락이다.
커다란 벌집같아 보인다.
능파대를 거대한 벌집으로 만든 주요 원인은 ‘염분’이다.
바닷물의 소금 결정이 바위 틈을 비집고 들어가 점점 커지면서 바위를 깨뜨리면 작은 홈이나 구멍이 생긴다.
네모 난 화강암의 큰 결정이 떨어져 나오면서 틈이 생기는 것이다.
작은 홈·구멍이 옆에 있는 또 다른 작은 홈·구멍과 합쳐져 더 큰 홈과 구멍을 만든다.
바위의 한 부분이 떨어져 나가기도 한다.
염풍화(鹽風化)다.
염풍화 작용에 의해 파이고 구멍 난 바위는 기기묘묘하다.
‘풍화’는 지표면에 노출된 암석이 그 자리에서 비바람을 맞아 차차 부서져 변질해 가는 과정·작용이다.
교육과 정치의 힘으로 풍습을 잘 교화시키는 것도 풍화(風化)이다.
공자는 ‘군자의 덕은 바람과 같다(君子之德風)’고 했다.
윗사람의 덕은 바람과 같고 아랫사람은 그의 풍화를 입는다는 것이다.
세상의 풍화에도 오랜 시간과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
타포니는 구성광물의 입자 크기가 큰 화강암에서 더 잘 만들어 진다.
능파대 일대의 기반암은 복운모 화강암이다.
이 화강암은 선캄브리아가기 변성암류의 관입(유동성 마그마가 지층 속에 침입해 굳어지는 현상)으로 형성된 암석이다.
문암해안 앞 돌섬이었던 능파대는 바다에서 파랑작용으로 유입되고 문암천에서 공급된 모래와 자갈이 섬 뒤편에 쌓여 육지와 연결됐다.
현재 능파대 남측경계를 따라 문암2리 항구가 들어섰고 섬과 문암해안을 연결하는 ‘육계사주’에 취락이 형성돼 ‘육계도(陸繫島)’ 원형은 거의 볼 수 없다.
문암2리 마을에서 바다 쪽으로 150m 가면 능파대 앞쪽에 ‘서낭당 바위’가 있다.
주민들은 마을의 질병과 사고를 예방하고 풍어를 기원하기 위해 옛날부터 정성 들여 성황제를 지내오고 있다.
성황제 날짜는 해마다 음력 1월 13일로 고정돼 있지만 마을에 큰 부정(不淨)이 있으면 조정할 수 있다고 한다.
제사 비용은 집집마다 정성껏 각출한다.
어물은 앞바다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쓴다.
문어, 열갱이, 오징어포 등과 탕을 올린다.
안태복 문암2리 이장은 “서낭당에서 절 몇 번 하고 갯바위 쪽 서낭당바위로 이동해 정성을 올렸다”며 “예전에는 크게 지냈는데 요즘에는 코로나19 때문에 간소하게 음식 마련해서 지낸다”고 말했다.
또 “아주 옛날부터 날짜가 음력 정월 열사흘날로 박혀 있고 조상들이 해 오던 성황제인 만큼 계속 이어오고 있다”고 했다.
능파대 인근에 문암해변, 백도해변, 문암리선사유적 등 명소가 많다.
카페와 펜션 등도 지척에 있다.
옛 사람들도 반했다,
능파대에는 봉래 양사언의 필적을 새긴 것으로 추정되는 암각문이 남아 있다.
조선후기 문인이자 문신인 관암 홍경모(1774~1851)는 ‘능파대기’에서 “암면에 새겨져 있는 능파대 세 자는 양봉래(楊蓬萊)의 글씨이다”라고 했다.
반면 해동암각문연구회는 “능파대 암각문은 1631년 간성현감 이식과 신익성이 함께 능파대에서 시를 짓고, 신익성이 글씨 쓴 것을 음각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옛 능파대의 규모는 현재의 모습보다 더 크고 웅장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문암2리의 옛 지명은 괘진(掛津)이다.
김광섭 향토사학자는 “마을에 바위가 많아서 파도가 걸린다고 해서 걸 괘(掛)자를 써서 괘진이라고 했다”며 “능파대의 명소는 ‘관음굴’로 바위 고랑으로 파도가 달려와 부딪치는 모습이 흰눈 같아 아름다운 곳인데 위험하다며 ‘삼발이’로 그 입구를 막아 뛰어난 광경을 볼 수 없는 점이 아쉽다”고 했다.
옛 문인들은 능파대를 보는 자는 보는 자는 ‘얼떨떨한 기쁨’만을 알 뿐, 그 까닭을 모를 것이라고 했다.
이재 이의숙(1733~1805)은 1771년 가을에 지은 ‘능파대기’에서 “작은 돌산이 육지에 기대어 머리가 큰 바다로 들어가니 이르길 능파대라고 한다.
야릇한 것이 나선형 같고 공교한 것이 벌레 먹은 것 같으며 무늬는 귀신을 본뜬 것 같고 만 가지 오묘함이 섞여있다.…
어찌 바다의 신은 무슨 연유로 저것을 만들어 즐기며 바라보고 있는가. 보는 자는 얼떨떨하게 기쁨만을 알 뿐이고 그러한 까닭은 모르는 바이다”라고 했다.
돌에 부딪쳐 흩날리는 파도는 흰 눈 같다.
능파대의 멋은 기묘한 바위와 파도가 어우러지는 모습에서 나온다.
조상들은 능파대의 매력을 잘 알았다.
관암 홍경모는 “능파대는… 해안가에 삼라만상을 깎은 것 같아 해금강과 같은데 더 기괴한 괴석이다.
모두가 검은색으로 그 형태는 치아와 잇몸 같고 골짜기처럼 깊다.
구멍이 움푹 패여 술잔과 같고 구유와 같으며 혹은 고래껍질과도 같으며 혹은 좀벌레가 파먹은 것 같다.
또한 사나운 곰이나 우마와 같은 모양인데 솟구쳐 달리고 치달으며 서로 발굽과 다리가 교차하며 다투는 기이한 모습이 그 숫자를 셀 수가 없다.
옆의 석굴로 파도가 나가고 들어오며 부딪치는 것이 포성과 같고, 흩날리는 것이 눈색(雪色)과 같으니 역시 볼만해 삼척의 능파대에 볼만큼 미치니 망연자실할 따름이다”라고 ‘능파대기’를 통해 극찬한 바 있다.
화천 이채(1745~1820)는 1771년(영조 47) 가을 금강산, 설악산 등지를 유람하고 ‘만경대’라는 한시를 남겼다.
"겹겹이 쌓인 돌이 천태만상을 이루니/이 모두 괴이한 얼굴을 하고 있다네/혹은 벌집에 버금가고/혹은 부처의 머리처럼 우뚝 솟았네/놀란 파도가 항시 넘나들어/갈아내 자연히 굴을 만들었네/바람이 불어오면 구멍에서 요란한 소리를 내고/해가 솟으면 끓어오르는 모습을 만드네/때때로 파도가 산처럼 치솟아/하늘에서 서리와 눈을 품어대니/어디 이것이 사람의 힘으로 되는 것인가/기묘한 기교는 귀신이 만들어내는 것이네,
하이브 "방탄소년단 여정 끝까지 서포트…입대 정해진 바 없다"
싸이의 9집 새 앨범 발표,,,피처링은 방탄 소년단 슈가, 가수겸 배우 수지 같이 했다,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7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62.65% 증가했다.
하이브 박지원 대표 이사는 이날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방탄소년단과 함께 하는 것은 축복이다.
최근 하이브의 매출에서 방탄소년단 비중이 줄어드는 것과 관련, 전략적으로 방탄소년단에 대한 의존도를 줄인다는 분석이 한편에서 나오기도 한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과 여정은 이제 시작이다.
최근 국내외에서 관심이 큰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병역 이행과 관련해서는 "현재 시점에서 입대 시기·방식은 정해진 바 없다.
이와 함께 하이브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는 2분기에 방탄소년단을 비롯 빅히트뮤직 소속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 산하 레이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세븐틴(SVT) 등 하이브 레이블즈 주요 아티스트들의 앨범발매가 예정돼 있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반기엔 각 아티스트들의 국내외투어가 예정돼 있다고도 예고했다.
아울러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 2.0이 오는 7월 론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싸이의 9집 새 앨범 발표,,,피처링은 방탄 소년단 슈가, 가수겸 배우 수지 같이 했다,
싸이, 강남스타일로 전세계 빌보드 까지 섭렵한 가수 싸이가 5년 의 공백 끝에 정규 9집 댓댓 을 프로듀싱하고 피처링은 방탄 소년단 슈가 가 같이 했다,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PSY)가 5년 만에 정규앨범을 낸다.
29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싸이는 이날 오후 6시 정규 9집 '싸다9'를 발매한다.
앨범 타이틀은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이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이다.
특히 글로벌 수퍼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싸이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 그리고 작사·작곡·편곡을 함께 했다.
같은 9집 수록 곡 셀렙 뮤직 비디오 에는 가수겸 배우 수지 가 출연 해 호흡을 같이 했다고 합니다,,,,
또 슈가는 피처링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싸이와 호흡을 맞췄다.
특히 이번 협업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2위의 만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슈가는 방탄소년단의 곡과 협업곡 등을 통해 총 6번 '핫100' 정상에 올랐다.
싸이는 2012년 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강남스타일'로 '핫100' 7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두 뮤지션이 협업한 '댓댓' 역시 '핫100'에서 상위권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이번 싸이의 정규 9집엔 슈가 외에도 쟁쟁한 뮤지션들이 힘을 보탰다.
싸이와 지코가 작사·작곡하고 수지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셀럽(Celeb)', 성시경과 함께 싸이 감성을 녹여낸 '감동이야',
싱어송라이터 헤이즈와 위로를 전하는 '밤이 깊었네',
제시와 함께 새로운 창법과 거침없는 가사를 쏟아낸 '간지(GANJI)',
마마무 화사와 함께 한 중독성 강한 뉴트로 장르의 '이제는',
R&B 가수 크러시와 함께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풀어낸 '해피어(Happier)',
힙합그룹 '에픽하이' 타블로와 영원히 추억하고 싶은 시간을 담은 '포에버(forEVER)' 등도 이번 앨범에 실렸다.
또 타고난 광대 팔자를 노래한 '나인트로(9INTRO)', 래퍼 기리보이와 함께 작업한 '나의 월요일', 싸이의 브랜드 콘서트 '흠뻑쇼'의 열정을 고스란히 분출할 '에브리바디(Everyday)', 정답 없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마지막 트랙 '내일의 나에게' 등 총 12곡이 유기적으로 엮였다.
지난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싸이는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가수 중 한명이다.
지난 2001년 1집 '싸이 프롬 더 싸이코 월드'로 데뷔했다.
올해 발표 10주년을 맞이한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차트에 균열을 내고, K팝을 세계에 알린 주인공으로 통한다.
'강남스타일'을 비롯 후속곡인 '젠틀맨' 5위, '행오버' 26위, '대디' 97위 등 총 4곡을 '핫100'에 올렸다.
특히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최초로 조회수 10억 뷰, 20억 뷰를 돌파하고 당시 유튜브가 표시할 수 있는 조회수의 한계치를 넘긴 최초의 동영상으로 집계 방식을 바꾼 시초가 되기도 했다.
현재도 44억뷰를 육박하는 등 꾸준한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핫100' 진입곡 외에도 '새', '챔피언', '라이트 나우(Right Now)', '나팔바지', '아이 러브 잇(I LUV IT)', '뉴 페이스(New Face)' 등 숱한 히트곡들을 탄생시켰다.
콘서트 강자이기도 하다.
여름에는 '흠뻑쇼', 연말에는 '올나잇 스탠드' 등 유명 브랜드 콘서트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엔 피네이션(P NATION)을 설립, 회사 운영도 병행하고 있다.
제시·현아·던(DAWN)·크러쉬·헤이즈·페노메코·스윙스를 영입해 잇달아 안정적인 결과물들을 선보였다.
오는 5월17일 데뷔하는 아이돌 그룹 'TNX'를 통해 처음 아이돌도 제작한다.
싸이는 이날 오후 9시부터는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단독 컴백쇼를 진행한다.
타이틀곡 포함 신곡 무대들을 처음 선보인다,,,
'Gangnam Style' star PSY meets BTS' Suga in new release 'That That'
‘강남스타일’의 싸이 방탄소년단 슈가와 신작 'That That'에서 만나다,
Two K-pop superstars ― PSY and BTS' Suga ― have joined hands to take the music scene by storm.
싸이와 방탄소년단의 슈가 등 두 명의 케이팝 슈퍼스타가 음악계를 휩쓸기 위해 손을 잡았다.
PSY, who was propelled to global stardom with his 2012 hit "Gangnam Style,"
has collaborated with the BTS rapper to drop "That That,"
the lead single of his ninth full-length album,
"PSY 9th." The album is scheduled to come out Friday afternoon, about five years after the release of his eighth studio album,
2012년 히트한 “강남스타일”로 글로벌 스타덤에 오른 싸이는 “싸이 9th” 라는 9집 앨범의 리드 싱글로 BTS의 래퍼 와 함께 “That That”을 내놨다.
이 앨범은 2017년 그의 8집앨범 “4 X2=8”을 출시한 후 5년만에 금요일 오후에 공개할 예정이다.
"Suga got hold of me last autumn, saying he produced a song that fitted me well,"
PSY said during a press conference at Fairmont Ambassador Seoul, Friday.
"I fell in love with the track as soon as I heard it. Back then,
I was looking for a Latin-infused song like
'That That' instead of an EDM-based dance track, so that I could showcase something new to people."
“슈가가 작년 가을에 나에게 잘 어울리는 곡을 만들었다고 연락이 왔어요.” 라고 페어몬트 앰배세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나는 그 노래를 듣자마자 그 노래와 사랑에 빠졌다.
나는 대중에게 새로운 것을 보여주기 위해 EDM에 의한 댄스트랙보다는 “That That” 같은 노래에 맞는 라틴어로 된 노래를 찾고 있었다.”
Suga not only produced "That That,"
but is also featured in the track and appears in its music video.
슈가는 “That That” 을 제작했음은 물론 피처링도 했고 뮤직비디오에 출연도 했다.
"Suga dedicated so much time and effort to bring 'That That' to life,"
PSY revealed. "When we were shooting a music video in Incheon in March,
it was very cold and windy, but he still strived to film the best scenes.
Thanks to this collaboration, I could walk down memory lane as well.
Seeing how passionate he was and how much he loved music,
I naturally recalled my bygone days and pushed myself to work hard like I did in the past."
“슈가는 'That That'을 발표하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았다.” 고 싸이는 밝혔다.
“3월에 인천에서 뮤직비디오를 찍을 때 춥고 바람이 불었지만 그는 최고의 장면을 찍기 위해 노력했다.
그이 협조 덕분에 나는 기억의 길을 걸을 수 있었다.
그의 음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보고 나는 자연스럽게 지난날을 회상했고 내가 과거에 했던 것처럼 내자신이 열심히 하도록 노력했다.
Suga is not the only big-name star who has teamed up with PSY this time. MAMAMOO's Hwasa, rapper Jessi and soloist Crush are also featured on the singer's new album, which offers 12 tunes of various genres.
싸이와 같이 팀을 이룬 스타들은 슈가 뿐 아니고 마마무의 화사, 래퍼 제시, 솔로이스트 크러쉬도 다양한 장르의 12곡이 담긴 새 앨범에 담겨있다.
"The best thing was that I could work and interact with younger singers with great musical prowess,"
said the 44-year-singer,
whose career spans more than two decades.
"Although we had a pretty big age gap,
we still managed to work in harmony and create great synergy.
I believe a singer like me should be wary of going old school and resting on my laurels,
and one way to prevent this is to partner with younger musicians,
who can share their energy and vibe with me."
“가장 좋았던 것은 음악적 기량이 뛰어난 젊은 가수들과 작업하고 교류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고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44살의 가수는 말했다.
“위는 큰 나이차이가 있지만 조화롭게 일하고 큰 시너지를 만들 수 있었다.
나는 나 같은 가수는 영예를 내려놓고 구습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하고 그렇게 하기위한 한가지 방법은 자신의 에너지와 바이브를 나와 공유할 수 있는 젊은 음악인들과 같이하는 것이다.”
Although PSY thought releasing digital singles was a better way to promote his songs,
he still chose to put out a studio album this time,
believing that someone should "defy the digital trend."
싸이는 디지털 싱글을 출시하는 것이 자신의 곡을 홍보하기위해 더 좋은 방법이지만 “디지털 트렌드를 거스르는” 사람도 있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이번에는 스튜디오 앨범을 내기로 선택했다.
"I think I am a bridge connecting veteran and younger singers,"
he said. "So I thought I had to release a physical album with a CD,
even though this may not be the smartest way to promote my music."
“나는 내가 젊은 가수와 나이든 가수를 연결하는 다리라고 생각한다.” 고 그는 말했다.
“따라서 나의 음악을 홍보하기위해 현명한 방법이 아일 기 모르지만 CD로 앨범을 출시하기로 했다.”
Closing the session, Psy talked about his future plans.
끝으로 싸이는 미래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I am planning to create some content introducing lesser-known singers in Korea,"
he said. "Although K-pop is hitting high notes around the world,
it seems most people only know about popular boy bands and girl groups.
But there is a plethora of other talented musicians in Korea, too.
Since I have about 15 million subscribers on my YouTube channel,
I will upload content about these musicians and attempt to exert a positive impact."
“나는 한국에서 덜 알려진 가수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K팝이 전세계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기있는 남성그룹이나 여성그룹을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한국에는 다른 재능 있는 음악가들이 많이 있다.
나는 나의 유투브 채널에 1천5백만의 구독자가 있기 때문에 나는 이 뮤지션들에 대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노력하겠다.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or enter 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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