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는 현재 특례수입을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의 품목을 허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렘데시비르 우선 투약 대상은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다.
식약처는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의 베클루리주(성분명 렘데시비르)를 품목 허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식약 처는 길리 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의 '베 클루 리주'(성분명 렘 데시 비르)를 구성 할 수있다. 이번 렘 데시 비르 허가는 조건부 허가 다. 임상 적 개선 및 치료를 통한 진단 및 진단,
이의경 식약 처장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 단계부터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최근 전 우주 코로나 19 장기화 및 보존 상황 및 기타 국가 별 수준의 변화가있다.
이번‘베 클루 리주 (렘 데시 비르)’허가는 조건부 허가 다.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임상 시험 결과, 다양한 제조 · 품질 관리 기준 (GMP)
식약처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우선적으로 국내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특례수입 승인을 통해 공급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내 환자 치료의 지속적·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위해 수입품목허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일본의 경우 지난 5월 7일 조건부 허가를, 대만은 지난 5월 30일 특례 허가를, 싱가포르는 지난 6월 10일 정식 허가를 냈으며 유럽은 이달 3일 조건부 허가를 냈다.
국내 수입품목 허가는 조건부 허가다. 식약처는 앞서 그동안의 비임상시험 문헌 자료와 임상시험 중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렘데시비르의 임상적 개선과 안전성을 확인하고, 위해성 관리계획을 검토했다. 시판 이후에도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는 식약처에 국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임상시험 최종 결과와 일부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자료, 추가 위해성 완화 조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식약처는 그동안 특례수입을 통해 렘데시비르를 국내에 공급해왔다. 이달 21일 기준 국내 코로나19 환자 76명이 렘데시비르를 투여받았다. 특례수입이란, 감염병 위기상황에서 품목 허가 없이도 긴급히 도입해 치료 환경에 사용하기 위한 제도로 약사법 제 85조의2에 근거해 질병관리본부 요청에 따라 현재까지 연구된 임상시험자료를 검토해 수입 품목에 대한 사용 승인을 결정한다.
식약처,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안정적 물량확보 위해,
특례수입으로 국내에 들여오던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입품
목 허가를 받았다. 식약처는 24일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의 ‘베클루리주’(성분명 렘데시비
르)를 품목 허가했다고 밝혔다.
렘데시비르는 지난 5월 25일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코로나19 표준치료제로 인정받았
으며 우리나라에서는 6월 초 방역당국의 요청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특례수입을 결정했
다. 이달부터 국내 확진환자 중 폐렴 증상을 보이며 산소치료중인 환자에게 공급되고 있다.
특례수입은 관계부처 요청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긴급 의약품에 대해 수입 품목허가나
신고절차를 생략하는 제도다.
식약처가 렘데시비르를 정식으로 수입 허가한 것은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지속적이
고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식약처는 “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장기화와 확산 상황, 다른 국가의 렘데시비르 품목허
가 움직임 등을 감안해 수입품목 허가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이번 허가는 조건부 허가로
국제적인 임상시험 최종 결과와 일부 제조·품질관리 기준 자료, 추가 위해성 완화조치 등을
시판후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일본과 싱가포르, 유럽 등에서도 렘데시비르를 조건
부로 허가해 공급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특례수입된 렘데시비르를 27개 병원에 입원한 중증 코로나
19 환자 76명에게 투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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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동물의 한 강(綱)으로 앞다리는 날개로 변형되어 날 수 있고, 입은 부리로 되어 손을 대신하는 구실을 하며, 온몸이 깃털로 덮인 온혈동물이다. 모두 난생이고, 폐에 이어지는 기낭이 있고, 시력이 발달하였다.
아프리카흑따오기
깃털은 얇은 피부에 나며, 땀샘이 없고, 미지선(尾脂腺)의 기름으로 깃털의 방수(防水)를 한다. 입은 위아래 양 턱뼈의 돌출한 부리로 되어 있으며, 각질(角質)의 초(鞘)로 덮여 있다.
앞다리는 일반적으로 날개로서 나는 데 사용하나 퇴화하여 비상력을 잃은 것, 잠수(潛水)에 쓰이는 것 등이 있다. 따라서 보행(步行)은 뒷다리에 의한 2각성(二脚性)이다.
뒷다리는 파충류와 같이 비늘로 덮여 있으며 나무에 앉거나 헤엄을 치든가, 잠수하면서 먹이를 잡는 데 쓰인다. 발가락은 일반적으로 앞 세 가락, 뒤 한 가락의 4개의 발가락으로 나뭇가지를 붙잡는 데 적합하다.
그러나 종에 따라서는 앞뒤 두 가락인 것, 뒷발가락이 없는 것, 앞발가락이 2개뿐인 것(타조) 등이 있으며 물새에서는 물갈퀴가 있거나 발가락이 넓적해져서 배를 젓는 노와 같이 된 것(논병아리·물닭 등)도 있다. 모두 난생(卵生)이다. 일반적으로 둥지를 틀고 산란하며 포란하여 부화된 후 새끼를 키운다. 날 수 있도록 잘 적응되었으며 뼈속은 공기를 채워 가볍게 되어 있고 폐에 이어지는 기낭(氣囊)이 있다,
시력이 특히 발달하였으며 장·단거리를 이동하며 이를 위한 적응된 생리와 방향 판정력이 있다. 일반적으로 무리생활을 하지만 세력권을 가지고 있는 종과 집단 콜로니를 형성하는 종 등 다양하다. 대개 수컷이 아름다우며 구애(求愛)행동·발성·발음·노래와 지저귐이 발달하여 본능적 행동이 뚜렷하나 지능적 행동은 포유류보다 못하다.
척추동물 아문의 한 강으로 조강(Aves)에 속한다. 조류는 파충류와 구조상 공통점이 많다. 그러나 파충류와는 달리 온혈동물이고 몸은 깃털로 덮여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조류들이 날 수 있다. 날지 못하는 조류로는 펭귄, 타조, 키위 그리고 레아 등이 있다.
날지 못하는 새들은 대부분 포식자가 없는 지역에서 서식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조류의 깃털은 표피의 파생물이기 때문에 깃털은 부서지고 상처를 입더라도 일정기간이 지나면 새로운 깃털로 대체된다.
동물원에서는 홍학 쇼 등의 공연을 위해 새의 한 쪽 날개에서 몇 개의 날개깃을 뽑는다. 균형을 잡을 수 없어야 새가 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음 해가 되면 새는 다시 날개깃이 자란다.
조류의 특징,
날기에 적합한 깃털,
깃털은 변형된 표피조직으로 체온을 유지하고 비행을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부드러운 솜깃은 열을 보전하여 체온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고, 날개의 뻣뻣한 깃은 날기에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다.
날개는 여러 쌍의 우지(barb)를 가지며, 각 우지는 다시 많은 소우지(barbule)로 되어 있어 소리 없이 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가벼운 골격
조류의 뼈는 속이 비어 있고 벌집 모양의 구조로 뼈대를 받치고 있어 매우 가볍고 강도가 높다. 몸이 큰 수리류의 경우 뼈의 무게가 전체 무게의 5퍼센트 정도밖에 안 된다.
조류는 일반적으로 몸집이 클수록 더 작은 뼈 무게를 가지고 있어 몸이 크더라도 잘 날 수 있다. 날개 근육은 가슴뼈인 용골돌기(sternum)에 부착되어 있다.
기낭
흉부와 복부에 있어 폐와 연락된 큰 공기주머니를 여러 개 가지고 있어 그 안에 공기를 드나들게 하여 몸의 무게를 증감시킬 수 있는 기관이다. 여러 개의 기낭으로 인해 새들은 공기를 흡입할 때 많은 산소를 받아들일 수 있고 비행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
모이주머니(소낭)와 모래주머니(사낭)
대부분의 조류에서 식도 일부는 얇은 벽이 부풀어서 먹이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모이주머니가 있다. 주로 곡물을 먹는 조류에서 특히 발달되어 있다.
조류는 이빨이 없어 대신 먹이를 소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모래주머니라는 소화기관을 가지고 있다. 모래주머니에는 인간의 위장 역할을 하는데, 모래와 작은 돌이 있어 섭취된 먹이를 분쇄하여 소화 흡수가 잘 되게 한다.
조류의 이동
전 세계 새들의 약 절반 정도가 계절에 따라 기후가 적합하고 먹이가 풍부한 곳으로 이동한다. 이렇게 이동하는 새들을 철새(migratorybirds)라고 하고 계속 매년 한 장소에서 사는 새를 텃세(territorialbirds)라고 한다.
봄에 우리나라에 와서 봄과 여름에 걸쳐 번식하고 가을에 떠나는 새를 여름철새(summervisitor)라고 하고, 가을에 우리나라를 찾아 겨울을 나고 봄에 번식지로 떠나는 새를 겨울철새(wintervisitor)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름철새로는 뻐꾸기(Cuculuscanorus), 두견이(Cuculuspoliocephalus), 제비(Hirundorustica), 저어새(Plataleaminor), 슴새(Calonectrisleucomelas) 등이 있고, 대표적인 겨울철새로는 오리류(ducks), 기러기류(geese), 고니류(swans), 두루미류(cranes) 그리고 독수리(Aegypiusmonachus) 등이 있다.
철새들이 이동할 때는 낮에는 주로 태양의 위치를 그리고 밤에는 별자리의 위치를 이용하여 방향을 찾아간다. 철새들에게는 생체 시계가 있어서 매일 달라지는 태양과 별자리의 위치를 보정해 정확히 자신이 가고자하는 곳으로 비행할 수 있다. 날씨로 인해 태양이나 별자리를 볼 수 없을 때에는 지구 자기장을 이용하기도 한다.
조류의 번식
새는 체내수정을 하지만, 새끼들은 어미의 몸속에서 자라지 않고 알 상태로 어미 새 몸 밖으로 나온 후 부모의 포란 활동으로 배 발생이 시작된다.
알을 품는 포란 활동은 어미 새가 하는 경우가 많지만 부모 새가 번갈아 알을 품는 새들도 많다. 포란하는 부모 새는 자신의 배 아래쪽 털을 뽑아 피부가 바로 알에 닿게 한다. 털이 뽑힌 피부에는 많은 모세혈관이 지나가서 어미 새의 체온을 그대로 알에게 전달할 수 있다.
알 속 새끼는 부리 끝에 난치(eggtooth)가 있어 알껍데기를 깨고 나올 때 사용한다. 부화 후 난치는 보통 자동적으로 떨어져 나간다.
알 속에 난황(yolk)이 큰 닭이나 오리 새끼들은 알 속에서 충분히 성장한 후 부화하기 때문에 털을 가지고 부화하고, 부화하자마자 바로 돌아다니며 스스로 먹이를 찾을 수 있다.
이렇게 부화한 후 바로 독립생활로 들어가는 새들을 조성성 조류(precocialbirds)라고 한다. 반면에 난황이 작은 알을 낳는 참새나 박새의 새끼들은 부화될 때 털이 없는 맨살 상태로 알에서 나온다.
이런 새끼들은 스스로 체온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부화한 후 초기 2-3일 동안은 부모 새가 계속 새끼들을 품는다. 이들 새에서는 보통 1주일이 지나야 몸을 덮을 수 있는 털이 자라고, 그 이후에도 부모 새가 보통 2주까지 새끼들을 돌본다. 이렇게 부화할 때 털이 없고 일정 기간 부모 새가 새끼들에게 먹이를 가져다주어야 하는 새들을 만성성 조류(altricialbirds)라고 한다.
멸종위기 조류(endangered birds)
지구상에서 알려진 조류 약 1만 2천여 종 중 약 10%에 해당하는 1천2백여 종이 서식지 파괴, 남획, 환경오염 그리고 도입종 등으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해 있다. 가장 다양한 조류들이 살고 있는 열대우림의 경우, 현재 가장 빠른 속도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있어 열대우림에 사는 조류들에 대한 보호가 시급하다.
나그네비둘기(Ectopistesmigratorius)는 1800년대 초에는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30억-50억 개체가 서식했다고 알려진 가장 흔했던 새로, 이 새가 이동할 때는 하늘이 온통 어두워질 정도였다고 한다.
1870년대에서 1890년 사이 철도가 건설되면서 노동자들의 식량 또는 식품으로 팔기 위해 무자비한 남획으로 인해 1914년 9월 1일 신시내티 동물원에서 마지막 나그네비둘기가 죽음으로서 이제는 지구상에서 멸종되었다.
멸종위기 조류(Endangered birds)의 보호 대책,
멸종위기 조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세계의 멸종위기 조류와 한국의 멸종위기 조류 찾아보기. 지구온난화로 인해 사라지는 조류는 무엇인지 찾아보기,
멸종위기종, 국제거래금지협약(the Convention on International Trade in Endangered Species of Wild Fauna and Flora )에 대해 알아보기.
멸종위기 조류의 인공증식 성공사례 찾아보기: 서울대공원 동물원의 종 보존 노력 등 찾아보기 / 예산군 황새마을
개발과 보전의 갈등: 조류에게 가장 큰 위협 요인은 전 지구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서식지 파괴이다. 특히 열대지방에 주로 사는 앵무새들은 서식지 파괴로 이미 80% 정도가 멸종되었다.
멸종위기의 조류를 보호하려는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지만, 개발과 보전에 대한 갈등은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서식지 파괴와 함께 최근 전 세계에서 가장 조류에게 위협이 되고 있는 것은 고양이와 같이 인간에 의해 도입되고 있는 여러 동물들이다.
특히 섬에 도입된 고양이들은 세계 많은 곳에서 조류의 가장 무서운 포식자로 등장하고 있다. 섬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야생고양이들이 땅이나 높지 않은 나무에서 번식하는 대부분의 새들을 잡아먹고 있어 오늘날 조류의 가장 위협요인이 되고 있지만,
한쪽에서는 야생고양이에 먹이를 주는 일이 행해지고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갈등이 상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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