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큰롤 명예의 전당 헌액자,
명예의 전당은 어느 개인이 헌액되는 것이지 어느팀 소속으로 헌액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선수가 질문처럼 20년간 네 팀에서 활약을 했다면 네 개 구단은 명예의 전당 헌액자를 배출한 구단이 되겠지만 명예의 전당은 현역시절이 아닌 은퇴후 5년이 경과한 뒤에 투표를 실시해 헌액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몸담았던 구단이라고 해서 그 선수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는 없겠고 개인의 이름으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오르기 때문에 어느팀으로 정하고 하지는 않습니다.
어느어느팀 소속으로 선수생활을 했다는 것이 기록으로 남을테고 어느팀 소속으로 규정하지 않습니다.
음악,
1950년대 중반부터 미국에서 일어나 세계적으로 대중음악의 한 주류를 이룬 연주스타일과 리듬의 명칭.
미국 펜실베이니아주(州) 존스타운 출신의 인기 디스크자키 A.프리드가 만들어낸 신조어(新造語)로 현재는 음악용어로 굳어졌다. 당초 로큰롤이라는 명칭은 뉴욕으로 활동무대를 옮긴 프리드가 1951년경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비트가 강한 최신 팝송만을 소개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로큰롤파티’의 디스크자키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는 유형의 음악들을 차차 사람들이 프로그램 명칭대로 로큰롤이라고 부르기 시작함으로써 하나의 음악용어로 정착되었다.
특히 1955년 B.헤일리와 코메츠가 발표한 노래 《Rock around the Clock》이 그해 6월 전미(全美) 인기차트 1위에 오르게 되면서 로큰롤 선풍은 전세계에 퍼지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이듬해인 1956년 2월에는 멤피스시(市)의 크라운전기회사의 트럭운전사였던 E.A.프레슬리가 내슈빌데이비드슨의 RCA레코드사 스튜디오에서 《Heartbreak Hotel》 《I Was the One》을 취입하였다.
음악적으로 로큰롤은 미국 남부 흑인들의 독특한 대중음악 형태인 블루스에 강한 비트가 가미된 리듬 앤드 블루스(Rhythm & Blues : R&B)에다 미국 남서부의 카우보이·광부·농부 등 백인 육체노동자들의 통속적인 대중가요 컨트리뮤직이 적당히 뒤섞여 젊은이 취향에 맞게 만들어진 대중가요 형태이다.
통속성·즉흥성에 관능적인 요소까지 가미된 초기 로큰롤은 음악적으로 거칠고 조악하게 느껴져 비난도 받았으나, 리듬 패턴이나 감각은 1950년대 중반 이후 발표된 팝송의 귀감이 되었고 차차 예술적 감각이 가미되어 좀더 세련된 음악형태로 발전되어 갔다.
로큰롤 명예의 전당 헌액자를 분류하는 곳. 영문 위키를 참고해 그룹으로 퍼포머 부문에 헌액된 솔로 아티스트들도 이 곳에 분류한다.
로큰롤 명예의 전당 헌액자를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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