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보고 있나”… F35 스텔스기 28대 ‘코끼리 걸음’ 무력시위, 공군 “F-35A 엘리펀트 워크”, 한 단독으로 협박…스텔스 전투기로 북한에 강력 경고,
[방위산업전략포럼] 공군이 보이지 않는 전투기 F-35A를 총동원해 허튼 수작을 부리지 말것을 북한에 강력 경고하고 나섰다.
우리 공군이 25일 공군 제17전투비행단에서 최종호기까지 도입 완료된 스텔스 F-35A의 엘리펀트 워크(Elephant walk) 훈련을 진행했다.
모두 동원되었다면 40여 대로 볼 수 있지만, 최근 공중에서 임무
수행중 기체 이상으로 비상착륙 기체는 손상을 입어 ...
공군이 보이지 않는 전투기 F-35A를 총동원해 허튼 수작을 부리지 말것을 북한에 강력 경고하고 나섰다.
우리 공군이 25일 공군 제17전투비행단에서 최종호기까지 도입 완료된 스텔스 F-35A의 엘리펀트 워크(Elephant walk) 훈련을 진행했다.
모두 동원되었다면 40여 대로 볼 수 있지만, 최근 공중에서 임무 수행중 기체 이상으로 비상착륙 기체는 손상을 입어 참여하지 않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엘리펀트 워크”는 다수 전투기가 최대 무장을 장착하고 밀집 대형으로 이륙 직전 단계까지 지상 활주하는 훈련으로 적에게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전하는 수단이다.
우리 군이 25일 F-35A 스텔스기를 동원한 단독 훈련을 감행했다.
한미가 동시에 연합훈련을 한 적은 있지만, 우리 군이 F-35A 스텔스기만 가지고 단독으로 출동시켜 대규모 훈련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자 이례적이다.
군 정보당국에 따르면 이날 훈련은 우리 공군 F-35A 스텔스기가 전쟁 발발 상황을 가정해, 적지의 주요 표적을 타격하라는 명령이 하달되면서 시작되었다.
한미가 지난 2012년 전투기 60여 대를 동원한 ‘엘리펀트 워크(Elephant Walkㆍ코끼리의 행진)훈련’과 비슷한 시나리오다.
올해 초 도입이 완료된 F-35A를 총동원할 경우 대북 억지력을 과시할 수 있다.
북한도 우리 공군의 F-35A를 ‘무력증강 책동’이라며 민감한 반응을 보여왔다.
한미는 북한이 ICBM을 추가로 발사할 경우 미 전략자산을 한반도에 전개시킨다는 계획이다.
국방부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을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 정부 들어 중단된 한미 외교·국방(2+2) 확장 억제 전략 협의체(EDSCG)를 통해 미 전략자산의 상시 순환배치·전개를 논의하겠다는 것이다.
미 태평양공군사령부는 지난달 B-52H ‘스트래토포트리스’를 괌 앤더슨 기지에 전진 배치했다.
B-1B ‘랜서’, B-2 ‘스피릿’ 등 폭격기와 함께 유사시 북한 내 전략목표와 군사시설을 초토화할 수 있어 북한 정권이 가장 두려워하는 군사 장비이다.
이와 함께 미 해군 항공모함과 강습상륙함이 한반도 인근 해상에 집결해 북한의 숨통을 조인다는 계획이다.
아래 사진 : 대한민국 공군(Republic of Korea Air Force)
현재 서태평양엔 2척의 미 해군 항모와 1척의 강습상륙함이 배치돼 있어 유사시 즉시 한반도 해상에 전진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이달 7일부터 서해 일대에 대한 감시·정찰활동 및 탄도미사일 방어태세를 강화한 상태로 북한의 추가 도발에 정보자산을 동원했다.
“김정은 보고 있나”… F35 스텔스기 28대 ‘코끼리 걸음’ 무력시위,
엘리펀트 워크는 코끼리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걷는 모습처럼 항공기들이 활주로에서 일렬로 늘어서 위용을 과시하거나 실제로 최단시간 내에 줄줄이 이륙하는 훈련이다.
상대방에 대한 무력시위 수단으로 종종 활용된다.
25일 '엘리펀트 워크' 훈련 중인 공군 F-35A 스텔스 전투기. (국방부 제공)
#김정은 보고 있나 #전략기(F35 Stealth) 28대 #코끼리 걸음 #무력시위 外 #공군 “F-35A 엘리펀트 워크 훈련 #예산 #한 단독으로 협박 #스텔스 전투기로 북한에 강력 경고 #국방부는 이날 서욱 국방부 장관 #모 공군기지를 방문해 F-35A의 엘리펀트 워크 훈련을 현장 지휘하고 #전날 북한의 ICBM 발사와 관련해 군사대비 태세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F-35A는 지난 2018년 3월 1호기를 시작으로 #지난 1월 마지막 4대가 인도돼 40대를 도입 완료했다 #F-35A 도입에는 총 7조 7700억 원 가량의 예산이 투입됐다 #서태평양엔 2척의 미 해군 항모와 1척의 강습상륙함이 배치돼 있어 #유사시 즉시 한반도 해상에 전진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인도·태평양사령부 #이달 7일부터 서해 일대에 대한 감시·정찰활동 #탄도미사일 방어태세를 강화한 상태로 북한의 추가 도발에 정보자산을 동원했다 #북한의 ICBM(대륙간_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공군 F-35A 스텔스 전투기 28대가 25일 활주로에 늘어서는 일명 ‘엘리펀트 워크 #Elephant Walk·코끼리 걸음 훈련으로 대북 무력시위를 벌였다 #F-35A 스텔스기 28대는 #우리 공군 전체 F-35A 40대의 70%에 달하는 전력이다 #F-35A 스텔스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북한이 가장 두려워하는 무기중의 하나로 #공군 F-35A가 대규모로 대북 무력시위를 벌인 것은 처음 #엘리펀트 워크는 코끼리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걷는 모습처럼 #항공기들이 활주로에서 일렬로 늘어서 위용을 과시하거나 실제로 최단시간 내에 줄줄이 이륙하는 훈련 #상대방에 대한 무력시위 수단으로 종종 활용된다 #서태평양엔 2척 #미 해군 항모와 1척의 강습상륙함이 배치돼 있어 #유사시 즉시 한반도 해상에 전진 배치될 것 #F-35A 스텔스기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북한이 가장 두려워하는 무기중의 하나
***~^0^~ 다른 youtu.be 영상보기,
아래 클릭 or enter 치시면 시청 하실수가 있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CZRbUDsmBBKCau3SveIKg
영상을 재미있고 의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을 꼭 누르셔서 다음 영상도 함께 해주세요.
^^ 영상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무료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르시면 조금이나마 어렵고 불우한 이웃에게 큰힘이 됩니다ㅡ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 ♡ 대단히 감사합니다.. -^0^- ,,,. 돈 대박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