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31일 일요일

태항산.

태항산.

내몽고에서부터 하남성까지 약 600여㎞에 달하는 태항산대협곡은 기이하고 웅장한 협곡과 아름다운 산세를 간직한 탓에 중국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린다.  

겨울에도 복숭아 꽂이 핀다는 도화국부터 천계산, 만선산, 왕망령, 구련상 등 태항산맥이 품고 있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풍광들이 벌써부터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이곳으로 돌리게 하고 있다. 




◇ 천계산 

태항산은 하나의 독립된 산이라기보다는 내몽고에서 중국 내륙으로 길게 뻗은 산맥이라고 봐야 한다. 중국 북동쪽에서 남서쪽으로 400㎞ 남짓 뻗어 있으며, 평균 해발은 1500~2000m에 달한다. 

이 중 태항산맥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천계산은 말 그대로 하늘과 경계를 이루는 산이라 불리며 중국 내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지층이 켜켜이 쌓여 하늘 높이 치솟고, 물길이 만들어 낸 협곡의 경치가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한다.  

거대한 산의 규모만큼 다양한 풍경과 많은 볼거리를 품고 있는 천계산은 칭룽관, 완포옌, 쉬안우펑, 디추이구 등 8개의 풍치지구로 구성돼 있다.  

◇ 왕망령 

중국 국가지리에 의해 가장 아름다운 협곡으로 지정된 왕망령은 하남성과 인접한 산서성 진성시 능천현의 동쪽 40㎞에 위치하고 있다. 최고 해발 1665m부터 최저 800m에 이르는 높고 낮은 50여 개의 산봉우리가 한데 어우러져 신비한 장관을 연출한다.  

오로지 정과 망치만을 가지고 산비탈 절벽을 횡으로 뚫어 긴 동굴을 만들고 줄지어 창문을 낸 괘벽공로(掛壁公路). 일명 '비나리길'에서 바라보는 석창 밖 풍경은 중국이 아니라면 볼 수 없는 아찔한 전망을 선사한다.  

◇ 도화곡 

태항산대협곡의 하일라이트인 도화곡은 중국 내 아름다운 협곡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릴 만큼 아름다운 협곡이다. 특히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등지고 있기 때문에 겨울에도 눈이 많이 내리지 않아 겨울여행에도 전혀 지장이 없다.  

엄동설한에도 복숭아꽃이 피는 골짜기라 하여 이름 붙여진 도화곡에는 황룡담, 비룡협, 함주, 이룡희주, 구련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다.  

중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 불리는 태항산대협곡. 남북 길이가 600km, 동서 폭이 250km로 중국 내륙으로 길게 뻗은 산맥이다. 거대한 붉은 빛의 암석 벽이 병풍처럼 협곡을 이루면서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장관을 연출한다. 

태항대협곡을 제대로 느끼려면 주요 산을 하나씩 둘러봐야한다. 9개의 연화가 피어오르는 듯한 구련산, 신선의 산이라 불리는 만선산 그리고 하늘과 산의 경계라고 불리는 천계산은 필히 가야할 코스이다. 




천계산은 계림과 산의 형태가 비슷해 '북방의 계림'이라고 불린다. 사방 어디를 둘러봐도 절경이어서 현지에선 백리화랑(百里畵廊)이라 부른다. 특히 천계산은 케이블카나 전동카 등 편리한 교통시설을 이용해 비교적 이동이 쉬우며 한 눈에 풍경을 담을 수 있다.

때로는 열 마디의 위로보다, 고요함이 위안이 될 때가 있다. 세상의 무거운 짐은 자신의 어깨에만 놓인 듯 할 때는, 장엄한 자연으로 나가보자. 위대한 자연의 섭리 앞에서 우리네 삶의 고달픔은 먼지같이 가볍고 금새 날아가버리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시련은 끝이 나지 않을 것만 같아 힘겨운 법이다. 하지만 모든 시련에는 끝이 있다고, 자연은 우리에게 넌지시 보여준다. 사실, 우리가 살다가는 인생 자체가 수 억만년의 지구 앞에서는 찰나에 불과한 것이다. 

중국 태항산맥(태항산)에 가면 이를 분명히 느낄 수 있다. 거대하고 웅장한 자연은 억겁의 시간을 쌓이고 쌓여, 또 그 만큼의 시간동안 융기했다가 비바람을 맞고 제 살을 깎아 산이 되고 계곡이 되었다. 


중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태항산은 중국 10대 협곡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중국 내 3개 성에 걸쳐 뻗은 거대한 중국의 산맥이다. 엄동설한 속에서도 복숭아 꽃이 핀다는 도화곡과 아홉 개의 폭포가 이어지는 구련폭포 등 인기가 많은 장소다. 

길고 높은 태항산맥에서 형성된 만선산은 아름다운 일출과 운해를 볼 수 있는 산이다. 신선의 산이라 불릴 만큼 경치가 뛰어나 세계 지질공원, 국가 삼림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중국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곽량촌을 비롯해, 일월성석, 흑룡담폭포, 단분구 등의 볼거리도 많다.


비가오는 태황산의 협곡


황산과 장가계의 장점을 모두 모아둔 듯한 구련산에는 9개의 연화가 피어오른다. 120m 높이의 천호 폭포가 있는가 하면, 하늘로 향하는 문인 천문구도 있다. 서련촌의 고산 원주민들은 여전히 소박한 삶을 영위하고 있어 우리의 문명이 조금은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한다.


산과 하늘의 경계선과 같은 천계산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는 바와 같이 높다. 전동 자동차를 타고 천계산의 백미인 운봉화랑을 한 바퀴 돌면서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음에 감사하게 된다. 청선대와 문금대, 여화대, 단봉대, 귀진대, 희룡대, 시담대 등 총 7개의 관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태항산의 4대 풍경구와 함께 제남 관광까지 포함하는 '제남/태항사나대협곡' . 























































































































































































































































































































































































































































































































비가오는 태황산의 협곡
















아름다운 태황산의 신비의 자연경관







청도가 아닌 제남 직항으로 들어가 버스 이동 시간도 절반가량 줄였다. 제남에서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국제예술광장, 천성광장과 제남의 대표적인 호수 대명호 그리고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 중 하나인 경항대운하 등을 볼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